8년 전에 대학 입학 선물로 부모님께서 사주셨던 노트북을 여지껏 써오고 있습니다.
자식 좋은 대학 들어갔다고, 없는 형편에도 무리해가면서 비싼 고사양 노트북을 사주셔서 지금껏 잘 써왔습니다.
그런데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조금씩 문제가 생기네요.. 노트북 내장스피커는 2년전에 망가져서 이어폰으로 듣고있고,
이래저래 속도도 느려지더니 이제는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견됐다는 알림까지 뜨길래 이 참에 바꾸려고 합니다.
앞으로 7년은 쓸 생각으로 구매하려는데, 혹시나 이 곳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싶어 글 남깁니다.
1. 용도
게임은 전혀 하지 않고 웹상에서 영화나 드라마, 유튜브를 즐겨봅니다.
문서작업과 논문열람을 주로 하는데 웹페이지나 문서파일을 한꺼번에 수십개씩 열어놓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제 개인적인 파일 용량은 10GB 정도라서 많은 용량이 필요치는 않습니다.
2. 선택지
CPU를 인텔 펜티엄 G4600으로 하고 램을 4GB로 맞추는 1안과
CPU를 i5 7500으로 하고 램을 8GB로 맞추는 2안 사이에서 고민중입니다.
3. 질문
게임을 하지 않을거라면 i5 7500 + 8GB는 지나친 오버스펙일런지요?
당초 G4600에 4GB로 마음을 굳혔었는데, 지인이 최소한 i5에 8GB램은 쓰는게 좋다고 권해서 재고중입니다.
아니면 G4600을 쓰면서 램만 8GB를 쓰는 건 어떨까요?
주머니사정이 좋지 못해서 가급적 싸게 맞추고 싶지만,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수십개의 창을 열어놓은 상태로 작업할 때 속도가 쳐지지 않았으면 합니다.
여기 계신 분들 모두가 바쁘시겠지만 혹시라도 한 번 들여다봐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안
총계 5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