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참 컴게에 글 쓸 때마다 기계에 대한 저의 '무지'가 드러나는 것이 무지무지 두렵습니다.
그래도 일단 유유상종이라고 제 주변엔 기계를 잘 아시는 분이 없어서 컴게에 씁니다.
엘지올데이그램을 쓰고 있습니다만, 작년 8월에 샀고요. 그간 똥컴만 마주해온 저에게 인터넷 속도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원인파악부터 매우 어려운 컴맹이므로, 인터넷이 느려질 무렵 제가 노트북으로 한 행위들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4일 전 쯤 어베스트를 깔고나서 백신검사만 하다가 처음으로 레지스트리 삭제를 하고 났더니 기존에 영상프로그램으로 쓰던 파워디렉터가 작동을 하지 않았고 폴라리스 오피스로 작성해둔 문서 중 하나가 열리질 않았습니다.
이건 인과관계는 불명확하나 타이밍이 겹치길래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복합기 잉크 샀을 때 사은품으로 받은 미투디스크 쿠폰을 등록했습니다. 예전에 뽀디스크 계정이 있었던 것 같아서 봤더니 미투와 통합됐다길래 계정을 새로 만들고 다운프로그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앞에 언급한 파워디렉터 뻑남과 문서 삭제가 이해가 되지 않은 저는 레지스트리 삭제를 할 때 뭔가 살피지 않아서 생긴 일인가 해서 어베스트 자동결제를 중지하고 카스퍼스키 무료백신으로 바꿔놨고요.
그런데 다음날 컴퓨터로 작업을 하려고 켰더니 인터넷이 너어무 너무 느린겁니다.
그 전 똥컴을 쓸 때였다면 감사했을 속도겠지만, 노트북으로 바꾸고 나서 이런 속도도 가능하구나 하고 매우 기뻐하고 있었는데 버벅대서 1차적으로 lg본사에 전화해서 인터넷 품질 관련 상담을 받았더니, 폰으로 인터넷 할 때 이상이 없다면 엘지에서 해결해줄 수 있는 고장이 아닌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탕화면도 비우고 용량도 더 비우고 해봤는데, 속도는 여전하네요.. 제가 가진 컴 지식(이라 하기도 어이없는)으로는 할수있는게 이게 다고 뭔가 할 수록 망칠까봐 손을 못대고 있습니다. 고클린을 몇번 가동했으나 그것도 큰 변화가 없고요.
하드용량은 500기가 인데요 지금 140기가 정도를 사용중이고요.
크롬을 사용하는데 크롬 켜자마자 구글 로고가 원래는 딱 뜨잖아요? 그것도 바로 안뜨고 흰 화면상태로 한참 버텨길래 제가
크롬 켜자마자 구글화면 뜨는 시간, 그리고 네이버 주소 입력하고 들어가지는 시간을 시계로 재봤어요.
크롬 켰을 때 구글로고 뜨는 시간과 네이버 로고 뜨고 화면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는 시간이 똑같이 21초 걸리더군요.
그나마 네이버 홈 화면 곳곳에 사진이나 광고까지 다 뜨고 로딩중이라는 표시가 없어지기까지는 30초가 더 걸렸습니다.
이 외에는 제가 어떤 사항을 말씀드려야 할지 잘 몰라서.. 일단 제가 기억하는 제 컴리바이(컴퓨터 사용 알리바이...이렇게 다 설명할거면 왜 줄여썼는지 모르겠습니다..)는 다 말씀드렸습니다.
음.. 혹시 제가 쓴 내용중에 인터넷이 하루아침에 갑자기 느려진 이유가 추측이 될..지도 여쭙고 싶고, 혹시 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뭔지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