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미니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결제 후 도착까지 2주 조금 안되네요.
문제가 하나 생긴건 한영키가 없어서 alt키를 한영키로 바꾸었는데 다시 되돌릴수가 없군요;;;방법을 못찾는 중입니다.
제품 종류는 두가지입니다.
백라이트가 있는 버전- 리튬이온 배터리(BL-5C 배터리-국내에서도 별도 구매 가능한 배터리입니다. 아남쪽에서 유통하네요.)
백라이트 없는 버전- AAA건전지로 작동
저는 백라이트가 필요해서 리튬이온 배터리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전체적 만듬새가 완성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마감 좋습니다. 가볍습니다. 플라스틱 전반적으로 우레탄 코팅이 되어있는 듯 합니다.
뒷판의 양쪽 부분은 미끌림 방지용 돌기도 있습니다.
터치패드는 감도도 좋고 부가적 기능인 스크롤이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 기능등도 만족스럽습니다.
키감은 부드럽지 않습니다. '꾸욱' 까지는 아니지만 '꾹' '꾹' 눌러야 합니다. 타이핑시 관절에 힘이 조금 들어가는 편이라 장문은 타이핑하기 어렵다고 보입니다. 간단히 검색창에 키워드 검색을 하기 위해선 전혀 문제 없는 수준입니다. 누를때마다 '나 눌려요.' 라는 듯 또깍또깍 소리가 납니다. 이점도 만족스럽습니다.
백라이트는 녹색, 빨간색, 파란색. 총 세종류입니다. 백라이트를 끌 수도 있습니다. (백라이트 OFF가능)
클릭 없이 가만 놔두면 몇초 후에 백라이트가 꺼집니다.
색상은 즉각적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밝기는 다소 부드러운 색은 아닙니다. 광원이 키보드 전반에 부드럽게 펼쳐지는 형식은 아닙니다.
백라이트용 LED가 보아하니 대략 20개정도 있는걸로 보입니다. LED가 박혀있는 부분은 꽤나 광원이 튑니다.
눈으로 직접 봐야 어떤 상태인지 알텐데..귀찮음으로 생략합니다...
아무튼 보고 있으면 눈아프지만 클릭없이 몇초 후면 자동으로 꺼지니까 실사용에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
미디어 기능도 제대로 작동합니다. 팟플에서 '다음 파일' '이전 파일' 기능이나 '볼륨 조절' 모두 잘 됩니다. 스킵 기능도 잘 작동하네요,
Fn+F1(RF) 기능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키배열도 만족스럽습니다.
방향키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점은 조금 적응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기본 키배열은 좋습니다.
오른쪽엔 Pg up&dn, 좌측에는 마우스 오른쪽 왼쪽 클릭. 터치패드 오른쪽 왼쪽에 각각 오른쪽 왼쪽 클릭이 또 있습니다.
터치패드 끄기 기능도 있습니다.
한글각인이 없는게 조금 귀찮지만 경우엔 딱히 타이핑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쿼티형 자판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총 10달라 조금 넘었으니. 환율상 11500원가량 됐습니다.
끝-
--추가로. 블루투스용 usb는 배터리 수납부에 수납 가능합니다. 충전단자 별도로 있습니다. 키보드 On, Off 스위치도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게 로지텍 K400인데 이것도 참 좋습니다만 백라이트가 나오지 않고 크기가 좀 큰게 추가구입 원인이었습니다.
요것은 크기가 손바닥보다 작아서 좋습니다. 가로 사이즈가 146.8m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