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12872&site=lostark
얘들 보면 문제점이 뭔지는 아는것 같긴한데
너무나도 당연한 부분들이 없어서 7년동안 뭘 한지 의구심이 들 뿐이에요
기존 트레일러에서 나온 영상이랑도 꽤나 다르고 말이죠ㅠ
상상 로아 희망 업데이트 방향
1. 현 레이드에 악세 보상을 애초에 없애버리고,
특별한 능력이 있는 전설 아이템을 드랍을 해야된다고 봐요.
예로, 데헌들이 불만이 가득한 샷건비중을 줄이기위해
샷건 데미지 하향하지만 핸드건 데미지를 상향 시켜주는 무기가 드랍된다거나,
기공사들이 좋아할만한 금강 이후 현탐 시간을 현저하게 줄여주는 악세 등등 을
1주차에 1티어 어레기, 2티어 헬가 3티어 쌍레기 에서 랜덤하게 드랍되는 시스템
2주차에는 또 다른 스킬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랜덤하게 드랍되는 시스템으로
몇달간 매주 로테이션을 돌린다면 파밍하는 욕구도 생기고, 세팅과 연구로 재미날 것 같은데말이에요
물론 레이드 입장 후 템레벨 보정은 필수, 이런다면 현재보다 파티도 많이 돌아갈 수 있을거라고 봐요
2. 레이드 셋트템을 왜 중간에 갈아야되는지 도대체 이해할수가 없네요 ,
1티어쓰던 아이템은 그대로 2티어,3티어 올라가더라도 강화하면서 쓰게해줘야지 중간에 왜 분해해서 아크 손해를 봐야되는건지
3. 앞서 말한 전설 아이템을 먹더라도 후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템렙 연마 시스템은 당연하다고 보는데
기본적으로 타 게임의 전설템 개념이 없으니 제대로된 전설 시스템이 나오면 이것도 필요하다봅니다
4. 세트템 종류도 너무 적어요, 옆동네 디아만 봐도 교복셋이라는건 있지만 충분히 다른 세트템으로도 즐길 수는 있는데
로아의 레이드세트템은 단순히 몹 위치 밝혀주거나, 추가데미지를 주는건데 너무 아쉽습니다.
5. 배 속도 지금보다 2~3배는 빨라도 될 것 같아요, 컨텐츠 소모 속도를 늦추게 할려고 일부로 느리게하는건지
다들 지겨워서 자동운항 해놓고 알텝으로 인터넷하지 않나요?
6. 밸런스 문제는 논외로, pvp는 심각
7.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수중탐사나 인양에 애니메이션은 없애야된다고봅니다.
8. 생활 컨텐츠는 제가 많이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9. 섬마 이건 정신 건강상 15개만 하고 손절하는게 답이라봅니다
스트레스만 쌓이는 컨텐츠 ㅠ
10. 케릭별로 아이텐티티 문제도 꽤 많이 나오는데 유저 의견을 많이 수긍해서 수정 해주면 좋겠네요
처음 기대와 달리 차린건 많은데 먹을게 없어 아쉬워하는 로아 유저의 징징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