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12월 12일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2:00)
12월 12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 안내
※ 클래스 밸런스 패치는 이후로도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며, 수치적인 부분 외에도 일부 스킬의 조작성 개선,
트라이포드 특성 변경, PVP 밸런스 조정 등도 진행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버서커
- 더블 슬래쉬
- '양단'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50%에서 60%로 증가시켰습니다.
- '공간 베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공간을 베고 지나간 자리에 검의 잔영이 발생되어 60%의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피니쉬 스트라이크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6% 증가시켰습니다.
- 무력화 등급을 [중상]에서 [상]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휠윈드
- '진공 베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을 4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용오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을 40%에서 60%로 증가시켰습니다.
- 헬 블레이드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6.7% 증가시켰습니다.
-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마무리 공격의 피해량을 40%에서 60%로 증가시켰습니다.
- 윈드 블레이드
- '돌풍'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6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윈드 스위프트'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30%에서 40%로 증가시켰습니다.
- 스트라이크 웨이브
- 무력화 등급을 [중]에서 [중상] 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레드 더스트
- '저주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자신과 파티원이 주는 치명타 피해 5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블러디 러쉬
- 무력화 등급을 [중]에서 [최상]으로 상향시켰습니다.
워로드
- 날카로운 창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8% 증가시켰습니다.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 적용 시, 기절 혹은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효과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멈추지 않는 창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공격의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창격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방패 격동
- 기본 스킬 적중 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삭제 되었습니다.
- 차지 스팅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8.3% 증가시켰습니다.
- '라스트 차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공격의 피해량을 30%에서 40%로 증가시켰습니다.
- 카운터 스피어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2% 증가시켰습니다.
- 스피어 샷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버스트 캐넌
- '집중포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4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디스트로이어
- 중력 코어
- 중력 코어 개수에 따른 해방 스킬의 피해 증폭 배율을 5%, 15%, 30%에서 10%, 25%, 45%로 증가시켰습니다.
- 특화
- 중력 코어당 해방 스킬 피해량 증가 배율 계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중력가중 모드 발동 시 공격력 증가 배율 계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그라비티 임팩트
-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적인 코어를 획득할 확률을 2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 파워 스트라이크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뉴트럴라이저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러닝 크래쉬
-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적인 코어를 획득할 확률을 2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어스 이터
- '대지의 분노' 트라이포드 적용 시, 증가된 피해를 100%에서 1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대지 충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이전보다 직관성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 전방 7m 이내에 부채꼴 모양으로 지진을 일으켜 15%의 추가피해를 주고 2초간 지진상태로 만든다.'
- '바위 폭풍' 트라이포드 적용 시, PVP에서는 경직 시간을 감소시키고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어스 스매셔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0% 증가 하였습니다.
- 풀 스윙
- '야수의 눈'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피해량을 100%에서 125%로 증가시켰습니다.
- 원 맨 아미
- '치명적인 해머'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100%에서 250%로 증가시켰습니다.
- 퍼펙트 스윙
- '무절제'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사이즈믹 해머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 점핑 스매쉬
- '분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연출에 비해 과도하게 적용되던 판정 범위를 감소시켰습니다.
- '기괴한 해머' 트라이포드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범위가 20% 증가하며, '분쇄' 트라이포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앞뒤 공격 범위는 20%, 좌우 공격범위는 40% 증가합니다.
배틀마스터
- 지뢰진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8.8% 증가시켰습니다.
- 초풍각
- '분노의 회축'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이 기존 20%에서 30% 증가로 상향 되었습니다.
- '극강의 수련'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이 기존 50%에서 80% 증가로 상향 되었습니다.
- 방천격
- '남다른 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 증가 효과가 기존 100% 증가에서 125% 증가로 상향 되었습니다.
- '특출난 능력'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이 기존 40%에서 60%로 상향 되었습니다.
- 오의: 뇌진격
- '확고한 의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이 기존 50% 증가에서 80% 증가로 상향 되었습니다.
- 오의: 풍신초래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4% 증가시켰습니다.
인파이터
- 파쇄의 강타
- 기력 소모량을 5 감소시켰습니다.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7.5% 증가시켰습니다.
- 난타연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밀고 나가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0.4% 증가시켰습니다.
- 승리의 문장
- '기혈 파괴' 효과의 지속시간은 8초 에서 4초로, 마나 자연 회복량은 -75%에서 -50% 감소로 수정하였습니다.
- '긴급 회복' 효과를 생명력 2%에서 1% 회복으로 감소시켰습니다.
기공사
- 금강선공
- 금강선공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기존 단계별 5%, 15%, 40%에서 7.5%, 18%, 45%로 상향 되었습니다.
- 독마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31.8% 증가시켰습니다.
- 벽력장
- '잔인한 손아귀' 트라이포드 적용 시, 근접 대상에게 증가하는 피해량이 기존 100%에서 150%로 상향 되었습니다.
- 여래신장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9.1% 증가시켰습니다.
- '화려한 공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 증가를 100%에서 120%로 증가시켰습니다.
- 내공 방출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3초에서 5초로 증가시켰습니다.
서머너
- 쏜살 바람새
- '축적된 기운' 트라이포드 적용 시, 고대의 기운을 획득할 확률을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물의 정령
- '마나 회복'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자신의 마나 자연 회복량 증가 효과를 100%에서 200%로 상향시켰습니다.
- 고대의 창
- '재빠른 시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캐스팅 속도 증가 효과를 20%에서 30%로 증가시켰습니다.
아르카나
- 클래스
- 아르카나 클래스의 생명력 계수를 1.8에서 2.0로 증가시켰습니다.
- 아르카나 클래스의 방어력 계수를 7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스택트-루인
- 스택트 단계별 루인 효과의 피해량을 20% 증가시켰습니다.
- 카드
- 뒤틀린 운명 카드 부정적 효과 발생 시, 피해량 감소폭을 80%에서 20%로 감소시켰습니다.
- 유령 카드 지속 효과에 회피율 15% 증가 효과를 추가시켰습니다.
- 달 카드 지속 효과에 마나 재생속도 20% 증가 효과를 추가시켰습니다.
- 언리미티드 셔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7.5% 증가시켰습니다.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리턴
-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 적용 시, 3초간 파티원이 주는 치명타율 15%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스파이럴 엣지
- '치명적인 매력' 트라이포드 적용 시,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을 3초에서 4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체크메이트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0% 증가시켰습니다.
- 셀레스티얼 레인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가 발생하지 않을 확률을 5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 포 카드
- 무력화 등급을 [하]에서 [중]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다크 리저렉션
- 무력화 등급을 [중]에서 [중상]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시크릿 가든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량 증가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정신 집중'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량 감소 효과를 5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바드
- 리듬 벅샷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1.3% 증가시켰습니다.
- '샷 집중'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3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사운드 홀릭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폭풍의 서곡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0.7% 증가시켰습니다.
- '낙뢰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 증가 효과를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수호의 연주
-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10레벨 기준, 최대 65% 감소에서 최대 50% 감소로 축소하였습니다.
- '강력한 수호' 트라이포드 적용 시,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15%에서 20%로 증가시켰습니다.
- 윈드 오브 뮤직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3초에서 2초로 감소시켰습니다.
- '수호의 바람'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용되는 보호막 효과를 30%에서 25%로 감소시켰습니다.
- 심포니아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36.5% 증가시켰습니다.
- 구원의 세레나데
- 증명의 전장 및 PVP에서 적용되는 구원의 세레나데 치유 효과를 20% 증가시켰습니다.
데빌헌터
- 플라즈마 블릿
- '급속 냉각', '방어 약화', '분열' 트라이포드 적용 시,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나선의 추적자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AT02 류탄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블래스터
- 화력 강화 버프
- 화력 강화 3단계 버프의 지속시간을 15초에서 20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곡사포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7.5% 증가시켰습니다.
- '섬광포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를 5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다연장로켓포
- '레이저 포'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 4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접근 불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 감소량이 실제 30%였지만 오류로 인해 50%로 표기되었던 현상을 수정함과 동시에, 감소량을 30%에서 20%로 상향시켰습니다.
- 화염방사기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에서 20초로 감소시켰습니다.
- 감소된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게 마나 소모량도 감소시켰습니다.
- 공중 폭격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0% 증가시켰습니다.
호크아이
- 죽음의 표적
- 기본 지속시간을 5초에서 6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아토믹 애로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9.1% 증가시켰습니다.
- 애로우 해일
- 웨이브 해일' 트라이포드 적용 시, 기본 피해량 3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멀티 해일' 트라이포드 적용 시, 회오리가 분리되는 각도가 증가 되었습니다.
- 애로우 샤워
-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 감소 비율을 20%에서 10%로 축소시켰으며, 툴팁에 총 피해 증가량을 출력하도록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일제 사격
- '밀집 사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 증가 효과를 75%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연막 화살
- 기본 지속시간이 기존 4초에서 6초로 상향 되었습니다.
- 그림자 화살
- 기본 스킬 적중 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50%에서 30%로 축소시켰습니다.
- 일렉트릭 노바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58.3% 증가시켰습니다.
- 스나이프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격이상 면역 대상에게 주는 피해를 25%에서 30%로, 퍼펙트존 성공 시 6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승리의 문장
- '바람의 격노' 트라이포드 적용 시, 항상 치명타가 발생했던 것에서 호크아이의 치명타 적중률에서 추가로 30% 증가되는 효과로
하향 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안내
[스킬]
전사
- 전사 클래스가 사용하는 일부 스킬 중, 공격 속도 감소 면역 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버서커 '오러 블레이드' 트라이포드 '검상'
- 디스트로이어 '인듀어 페인' 트라이포드 '전장의 공포'
- 전사 클래스가 사용하는 일부 스킬 중, 이동 속도 감소 면역 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버서커 '레드 더스트' 트라이포드 '혈파참
- 디스트로이어 '인듀어 페인' 트라이포드 '전장의 공포'
버서커
- 버서커 '더블 슬래쉬' 트라이포드 '공간 베기'의 연출과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워로드
- 워로드가 '방어 태세' 상태에서 전투 스킬 프리셋을 변경하면 방어 태세 연출이 종료되는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워로드가 전투스킬 프리셋을 변경하면 아이덴티티 UI에 방어 태세 연출이 잠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워로드 '리프 어택' 트라이포드 '충격파'와 '낮은 충격' 적용 시, 콤보 공격의 피해량이 툴팁에 기재된 것 보다 낮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워로드 '라이징 스피어' 트라이포드 '화염창'의 화상 피해가 높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워로드 '라이징 스피어' 트라이포드 '연쇄폭발'의 툴팁을 보다 직관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디스트로이어
- 디스트로이어 '볼텍스 그라비티' 스킬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디스트로이어 '어스 이터' 스킬 사용 시, PvP와 PvE에서 밀려나는 수치가 서로 다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디스트로이어 각성기 '테라 브레이크'에 피격당하는 경우 발생하던 디버프가 의도와 다르게 설정되어있던 현상을 제거하였습니다.
인파이터
- 인파이터의 기력 스킬 사용 시, 낮은 확률로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인파이터 '진 용출권' 트라이포드 '번개 주먹' 적용 시, 전격 피해가 4회만 발생하는 현상을 5회 발생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인파이터 '전진의 일격' 트라이포드 '강인한 주먹' 적용 후 스킬 사용 시, 중간에 장애물이나 몬스터가 있을 경우
구체가 타격점 뒤에 생성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공사
- 기공사 '순보' 2회 사용 시, 대기시간이 증가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공사 '독마권' 트라이포드 '치명적인 독'의 디버프 효과가 3회만 발생하던 현상을 7회 발생하도록 수정하고, 횟수 증가에 따라 디버프 데미지를 조정하였습니다.
서머너
- 서머너 '쏜살 바람새'스킬의 '정신 강화'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서머너 '마력의 결정체' 트라이포드 '마력 결정'의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서머너 '마력의 질주' 트라이포드 '얼어붙은 질주' 적용 시, 적용되는 디버프와 툴팁 명칭을 '냉기'로 수정하였습니다.
- 수송체 이동 중 서머너가 각성기 '켈시온' 사용 시,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
- 아르카나가 마우스로 기본 공격을 할 때 '체크메이트' 스킬 단축키를 잠깐 눌렀다 떼면 홀딩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아이덴티티 카드 중, '도태' 카드의 효과가 '황제' 카드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루인 스킬의 툴팁에 스택 효과 발동 시, 무력화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체크메이트' 트라이포드 '꿰뚫는 일격'의 버프 최대 중첩 횟수를 99회에서 16회로 수정하였습니다.
바드
- 바드 '율동의 하프' 트라이포드 '선율 증가' 적용 후, 수송체 위에서 스킬 사용 시 버프 유지 시간이 툴팁에 기재된 시간과 다르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스티그마' 트라이포드 '폭풍의 낙인' 적용 시, 적을 처치하면 구체가 다른 적을 추적하지 않고 다른 방향으로 날아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불협화음' 트라이포드 '살아있는 화음' 적용 시, 발사체가 생성 직후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수호의 연주'스킬의 '정신 강화' 트라이포드 툴팁에 마나 감소량이 50%가 아닌 100%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음파 진동' 트라이포드 '광휘의 음파' 적용 시, 음파 진동 중앙에 가장 가까운 대상 1인에게만 공격력 증가 버프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아이덴티티 스킬 '구원의 세레나데' 사용 시, 버블 1개를 소모한 경우 실제로는 14초 동안 유지되지만 툴팁에는 12초로 표기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사운드 홀릭' 스킬이 스킬 습득 이전 스킬북에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드 '사운드 쇼크' 트라이포드 '싸늘한 쇼크' 적용 시, 적용되는 디버프와 툴팁 명칭을 '냉기'로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음표 뭉치' 트라이포드 '얼어붙은 음표' 적용 시, 적용되는 디버프와 툴팁 명칭을 '냉기'로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수호의 연주' 사용 중 회피/무적 시, 수호의 연주 버프의 보호 횟수가 줄어들지 않게 변경하였습니다.
데빌헌터
- 데빌헌터의 스킬 슬롯에 실제 스킬과 다른 아이콘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데빌헌터 '썸머솔트 샷' 트라이포드 '충돌 무시'의 툴팁에서 관통할 수 있는 대상 설명을 '일반 보스'로 수정하였습니다.
블래스터
- 블래스터 포격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집중 포화' 스킬 사용 시, 캐스팅 바가 보이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호크아이
- 호크아이 '크레모아 지뢰' 스킬 사용 시, 화면 밖에 있는 다른 캐릭터의 화면이 흔들리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호크아이 'DM-42' 트라이포드 '분산 설치' 적용 시, 지뢰를 근접한 위치에 2개 설치하면 1회의 피해만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호크아이 '일렉트릭 노바' 스킬 사용 시, 전격 피해 횟수가 4회로 잘못 적용되었던 현상을 3회로 수정하였습니다.
스킬
- 유도 발사체를 활용하여 지역 이동한 레이드 몬스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우스 우클릭 유지 중에 스킬을 사용하고 평타를 사용하면 의도치 않게 평타가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스킬 창(K)에서 스킬에 마우스 오버하여 다음 레벨의 툴팁을 확인했을 때, 피해량이 4자리 수를 넘어가면 텍스트가 끊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레벨업 시 습득하는 스킬이 이미 배치한 스킬 슬롯에 덮어 씌워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 떡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서커 떡상 ㅋㅋㅋㅋㅋㅋㅋㅋ 무수한 파티 요청이.....
이제 아르카나 템포 따라 가면됨
행복 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