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도 전에 픽창에서 이런 반응 꼭 나오죠.
우리조합 탱이없네요, 딜이 좀 부족한것 같은데.., 00 안해주시면 안될까요?? 혹은 00 해주시면 안될까요..?? 등등
그런데 시작하기전부터 이런 조합을 맞출 필요가 있을까요..???
물론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맵에 최근 메타에 적절한 조합을 처음부터 만들고 나가면 좋겠죠.
하지만 그 데이터엔 같은팀원이 무엇을 잘하느냐 팀원들이 서로 그 조합에서 합이 맞냐 안맞냐등의 데이터들은 누락되어있죠.
그분에겐 맥크리보다 한조가 더 효율적일수도있고 자리야 보다 로드호그를 더 잘할수 있을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전 항상 초반 조합에선 터치 를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팀원분들 각자가 생각하는 해당 맵에서 해당 조합에서 최선을 꺼낸것이니까요.
다른 팀원분이 조합에 태클을걸어도 전 공격? 당하는 팀원분들의 편을 들며 하다가 안되면 그떄 조합을 좀 바꿔보자고 해요.
물론 그분들 생각이 틀렸을 수도있겠죠 그래도 괜찮아요! 오버워치는 잘 안풀려서 죽을때마다 조합을 바꿀수있거든요!!
우리조합이 파라가 나오면 안될것 같나요?? 적팀에 파라가 나오면 바꾸면 되죠! 상대 탱커등 잡을 리퍼가 없나요? 탱커가 성가시다고 느껴지면 그떄 추가하면되죠!
실제로 노탱 , 1탱으로 이긴적도 많고 잘하시는 한조분의 캐리를 받은적도 있고 시메님의 적절한 순간이동기나 메이님의 영혼의 버티기로 팀원분들의 시간을 벌어준 판도 많거든요.
추가로 그런분들을 믿어주면 팀원 사기도 올라가요 ㅎㅎㅎ 안된다 싶으면 그때 조합을 바꿀까요? 하며 바꿔도 늦지않아요(초반에 잘 믿어주면 그분들도 조합에따라 잘 바꿔주더라고요)
길게 늘여 썼지만 요약하자면
초반부터 팀원들의 픽, 조합에 뭐라고하지 말고 서로를 믿어주고 나중에 조합을 바꿔도 늦지않는다!! 정도..?
다들 클린하고 화합 잘되는 오버워치를 즐기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