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압]활카이를 지망하는 이들을 위한 지침서_2
게시물ID : mabi_352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178kg67cm
추천 : 7
조회수 : 3021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4/08/16 21:46:44
169.jpg
(출처 : http://i3.17173.itc.cn/2012/mh/2012/03/14/169.jpg)


* 1편 : http://todayhumor.com/?mabi_35081
* 아무 생각없이 1편을 다 적고 나니, 글을 건방지게 적은 것 같아 이제서라도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5-1. 실전 딜링 : 2평속

1편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카이는 '철저한 딜러'입니다. 그리고 딜을 극대화하는 방법이 바로 지금부터 언급할 '2평속'입니다.
2평속은 '평타 + 평타 + 속사'를 줄인 표현으로, 속사를 쏘기 위해 평타를 날리고 차징하는 동안의 시간에 평타 한번을 더 우겨넣는 방법입니다.

* 2평속 영상 : http://youtu.be/EHTBM7DGC1M
(죄송합니다. 동영상을 넣을 줄 모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원래 속사를 쏘기 위해 '평타 - 꾸욱 - 속사 차징 핑! 핑!' 사이에 평타를 한번 더 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왜 2평속을 써야 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1. 날렵함 버프(무빙샷)
2. 평타 한번 더

의 이유입니다.

활카이는 숏보우 상태로 평타를 쏠 경우 일정 확률로 무빙샷 스킬이 활성화되어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날렵함'이라는 버프가 생깁니다.
이 날렵함 버프는 3단계까지 중첩이 되며, 3단계 중첩 시 확실히 빨라진 공격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활카이라는 캐릭터 자체가 공격 속도에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공격 속도가 상승하게 되면서 2평속 자체가 빨라지기 떄문에 보다 많은 누적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활카이로써 딜링을 할 때의 기본은 그 무엇보다도 바로 이 '2평속'이라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2평속을 하는 방법은 뭐 여러가지가 있지만

1. 마우스 왼쪽 버튼은 느리게 더블클릭 하는 방식 : 본인의 리듬감에 따라 2평속의 여부가 결정
2. 평타 보조 버튼으로 '휠 내리기'를 지정해 두고, '휠 내리고 - 마우스 왼쪽 꾸욱~'의 방법 : 2평속이 매우 잘되는 편

이렇게 크게 2가지입니다.
참고로 저는 게임을 하면서 시점을 요리조리 돌려보기 때문에 2번이 아닌 1번을 사용합니다.
(취향입니다 취향 허허)



5-2. 실전 딜링 : 멀스

멀스는 '멀티 스나이핑'이라는 활카이 최종 전투스킬의 줄임말로 겁나 쎕니다. 네, 쎄요.
일반 몹에게 멀스를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지만, 레이드 등에서 네임드 몹에게 멀스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 몬스터의 몸 여러부위에 한번에 다발 타겟팅이 가능하고 순간적인 파워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데미지 뿐만 아니라 부파치, 다운치도 상당한 편이라서 부파를 하거나 로또 경직(움찔움찔)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활카이의 완소 스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이 멀스는 상당량의 SP를 소모하게 되는데, 우리의 활카이에게는 전혀 걱정이 없는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앞서 말씀드린 2평속을 꾸준히 사용하게 될 경우, 멀스 쿨 타임이 활카이의 SP 누적 속도를 따라오지 못하기 때문이죠.
즉, SP가 남아 돈다는 뜻입니다(총카이는 SP가 다소 빡빡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평속 + 멀스'가 활카이 딜링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며, 반드시 마스터 해야 하는 이유인 것이죠!
(솔직히 레이드에서 2평속 + 멀스만 해도, 왠만하면 3등 안에 듭니다...ㄷㄷㄷ...)



5-3. 실전 딜링 : 기타

그렇다면 2평속과 멀스만 잘하면 '우왕 나도 이제 쩌는 활카이 ㅇㅅㅇ'가 되는 것이냐...는 아닙니다.
활카이에게는 아직 밴딩샷, 매그넘, 헤드샷 등 여러가지 스킬이 남아 있습니다. 이제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슴다.

1) 헤드샷 : 패시브 스킬, 롱보우 상태의 공격이나 스매시 공격으로 몬스터의 머리부분을 맞추면 데미지가 증가. 많이 증가.
 - 멀스로 보스몹 조준시, 머리를 타겟팅 하지 않았다면 반쪽짜리 멀스
 - 그만큼 헤드샷으로 뻥튀기 되는 데미지가 상당
 - 게다가 사용하는 스킬 자체의 다운치 + 헤드샷의 다운치가 중복되어 들어가기 때문에 매우 바람직한 스킬.

2) 밴딩샷 : 한놈 때리면 이놈 저놈 옮겨다니면서 쏴 죽이는 스킬(체인 라이트닝 생각하세요)
 - 잡몹 처리에 매우 좋음
 - SP가 적게들고, 쿨타임이 매우 짧음
 - 그래서, 2평속과 멀스 사이사이에 SP가 남아돈다면 밴딩으로 헤드샷을 쏴주시면 매우 좋음! 짱!
 - 보스몹 부파에 용이(라이노토스에서 위에 하얀거...그 파충류 부파하실 때, 활카이가 점착을 드는 건 굉장한 낭비입니다. 활카이의 경우에는 밴딩샷으로 라이노토스의 몸을 맞추면 자동으로 하얀거에 2번째 타격을 하게 되어, 부파를 훨씬 빨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ㅠ)
 - 숫자랭크 진입 시, 데미지 자체도 상당해짐

3) 매그넘 : 롱보우 상태에서 기를 모아서 쏘는 스킬. 3단계까지 모을 수 있으며 다단 히트(잌!읔!엨!)성 공격.
 - 강제 경직 확률이 상당히 높음(크라켄과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 다른 보스몹의 경우, 100% 강제 경직은 아님)
 - 부파치가 매우 높음(라바사트 등뿔 콰직콰직!)
 - 숫자랭 진입 시, 데미지 자체도 역시 상당해짐
 - 단, 시전 시간이 길고 다단히트를 모두 명중시키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취존!
 - 본인은 매우 즐겨씀. 헤헤 좋아요

4) 애로우 스톰 : 멋있음. 멋있는데 구림.
 - 이 스킬에 속아 활카이를 시작하는 사람이 상당함
 - 타이틀만 따고 봉인

5) 마운팅 : 개멋있음. 진심 폭풍간지 크아앙!
 - 중대형 보스가 다운될 경우에만 사용 가능(E표시가 생겨요)
 - 숫자랭 이전에는 데미지가 아닌, 보스몹을 2초 정도 더 묶어두어 파티원들의 딜을 돕는 용도
 - 그러나, 보스몹 마다 다운 직후부터 마운팅을 써야하는 시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숙지해두는 것이 좋음(평균적으로는 2초쯤)
 - 숫자랭을 넘어가면 데미지 자체도 쏠쏠함


위와 같이 활카이는 여러가지 특색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면 좋겠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솔직히 그렇게 어마무시하거나 화려한 스킬은 없는 편입니다.
사실 우리가 뒤에서 뭘하는지 앞에 있는 파티원들은 잘 몰라요.
저도 창시타할때 활카이가 2평속을 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제 시간에 마운팅을 하는건지 안하는건지...잘 보이지도 않고 내 피가 더 걱정이고...

그냥 묵묵히 때리면 됩니다.
졸지마시구요.


6. 회피

단순히 활카이의 회피기(space 또는 shift)만을 놓고 보자면, 성능은 '하급'입니다.
회피기 자체의 무적시간은 존재하지만, 회피기의 후딜이 매우 길어 보스의 연속 공격을 피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죠.
(주관적으로 마영전 내, 최고의 회피기를 보유한 케릭터는 허크라고 생각합니다. 말이 회피기지...얘는 못하는게 없어요.)
물론 회피 후 '스핀킥'이라는 연계 스킬을 사용하게 될 경우 회피 거리가 늘어나기는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스핀킥을 하는 도중에는 무적이 아닙니다(맞으면 죽어요)

그러나 1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활카이는 애시당초 보스와 근접한 거리에서 싸우지 않기 때문에 사실 맞을 일이 별로 없고,
'와이어 회피'라는 엄청난 스킬(초장거리 회피기 + 마영전 내 회피기 중 가장 긴 무적 시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와이어 개꿀임 ㅇㅇ 달콤달콤핥짝핥짞)

하지만 분명히 보스의 연속 공격을 피해야 할 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회피 요령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허크나 블카록을 제외한 거의 모든 캐릭터들에게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회피를 하실때는 가급적 '전방 대각선'으로 회피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말해 나를 공격하는 상대의 옆을 스쳐지나가듯이 피하는 것이죠.
왜냐하면 몬스터의 연속 공격은 일정한 방향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후방이나 측면으로 피하게 될 경우에 후속타에 피격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도성 공격을 하는 괴물놈들에게 후방으로 회피하는 것은 활카이로는 자살 행위나 다름 없습니다.

활카이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캐릭터들이 연속 공격으로부터 살아남는 가장 쉽고 보편적인 방법은 바로 이 '전방 대각선으로 스쳐 피하는 것'입니다.
(상위 레이드 보스일수록 후방 회피로는 쳐맞쳐맞하게 되는 공격이 많아집니다. 쫄지말고 앞으로 피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3편은 쓰게될지 안쓰게될지 잘 모르겠네요.
사실 더 쓸말도 없고...템 셋팅같은거라도 써야되나...
육성법 같은게 있는것도 아니고, 막상 써보니 딱히 뭐가 없네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