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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y the Spire - Ironclad 카드 버녁
게시물ID : gametalk_35145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그걸믿는고냥
추천 : 1
조회수 : 717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8/01/13 13:48:55
Ironclad 카드들

Bash - X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상대에게 x턴 동안 지속되는 "취약" 상태이상을 줍니다.
Defend -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Strike - x 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Anger - x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버려진 카드뭉치에 이 카드 한장을놓습니다.
Armaments -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자신의 패에 있는 모든 카드를 전투가 끝날때 까지 강화시킵니다.
Body Slam - 현재 방어 수치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Clash  - 자신의 패에 있는 카드가 공격 카드일시에만 사용가능합니다. x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Cleave - x만큼의 데미지를 모든 상대에게 줍니다.
Clothesline - x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약화" 상태이상을 줍니다.
Dual Wield -카드한장을 x장수 만큼 복사한 후 패에 추가합니다.
Flex- x만큼의 "힘"을 얻습니다. 턴 종료시, x만큼의 "힘"을 잃습니다.
Ghostly Armor - "Ethereal". 10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Havoc - 드로우 덱의 맨 위에 있는 카드를 사용하고 "Exhaust" 상태로 만듭니다.
Headbutt - x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버려진 카드 더미의 카드 중 하나를 드로우 덱 맨 위에 놓습니다.
Heavy Blade - x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이 카드는 "Strength(힘)"의 영향을 x배로 받습니다.
Iron Wave -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x만큼의 공격을 가합니다.
Perfected Strike - 6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Strike"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는 카드의 숫자(+n)만큼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Pommel Strike - x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x만큼의 카드를 뽑습니다.
Shrug it Off -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카드를 1장 뽑습니다.
Sword Boomerang - 임의로 선택된 적에게 3의 피해를 x번만큼 줍니다.
Thunderclap - x만큼의 피해를 주고 1의 "취약" 상태이상을 모든 적에게 줍니다.
True Grit -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패에 있는 카드 중 무작위로(업그레이드 시키면 선택할수 있나 보네요) 하나를 "Exhaust"상태로 만듭니다.
Twin Strike - x만큼의 데미지를 두번 줍니다.
Warcry - 카드를 2장 뽑습니다. 후 카드를 한장 선택하여 드로우 덱 맨 위에 놓습니다. "Exhaust"
Wild Strike - x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Wound"카드 한장을 드로우 덱에 섞습니다.
Battle Trance - x장 만큼의 카드를 뽑습니다. 이 턴에는 추가적인 카드를 뽑을수 없습니다.
Blood for Blood - 전투에서 HP를 잃을때마다 1의 에너지소비량이 감소합니다. x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Bloodletting - 1 만큼의 에너지를 얻습니다. x만큼의 에너지를 잃습니다.
Burning Pact - 카드 한장을 "Exhaust"상태로 만듭니다. 카드를 x장 만큼 뽑습니다.
Carnage - "Ethereal" x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Combust - 턴 종료 시, HP를 1 잃고 적군 모두에게 x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Conrruption - 스킬카드의 소비량이 0이 됩니다.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그 카드를 "Exhaust"상태로 만듭니다.
Disarm - 적군의 "힘"이 x만큼 감소합니다. "Exhaust"
DropKick - x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만약 상대가 "취약" 상태이상에 걸려있다면, 1의 에너지를 얻고 카드 1장을 뽑습니다.
Entrench - 현재 방어량을 두배로 늘립니다.
Evolve - "Wound" 카드를 2장 드로우덱에 섞습니다. "Wound" 카드를 뽑을때마다 x장만큼의 카드를 뽑습니다.
Feel No Pain - 카드가 "Exhaust" 상태로 될때마다,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Fire Breathing - 턴 종료 시, 사용된 공격카드마다 1의 데미지를 적 모두에게 가합니다.
Flame Barrier -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이 턴에 공격받을 때마다, 4만큼의 데미지를 공격자에게 가합니다.
Ghostly Armor - "Ethereal".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Hemokinesis - x만큼의 HP를 잃습니다. x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Infernal Blade - 무작위로 선택된 공격카드 한장을 패에 추가합니다. 그 카드는 이번 턴에 0의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Exhaust"
Inflame - x만큼의 힘을 얻습니다.
Intimidate - x만큼의 "약화" 상태이상을 모든 적에게 줍니다. "Exhaust"
Metallicize - 턴 종료 시,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Power Through - "Wound"카드를 두장 패에 추가합니다.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Pummel - x만큼의 데미지를 x번 가합니다. "Exhaust"
Rage - 이번 턴에 공격카드를 사용할때마다,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Rampage - 8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이번 전투에서 이 카드가 사용될 때 마다 x만큼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Reckless Charge - 1의 "취약"상태이상을 얻습니다. x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Rupture - 카드로부터 받는 데미지마다, 1의 "힘"을 얻습니다.
Searing Blow - x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강화 숫자의 제한이 없습니다.
Second Wind - 공격카드가 아닌 카드들을 모두 "Exhaust"상태로 만들고 "Exhaust"가 된 카드마다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n x X(방어))
Seeing Red - 2만큼의 에너지를 얻습니다. "Exhaust"
Sentinel - x만큼의 방어를 얻습니다. 만약 이 카드가 "Exhaust"가 된다면, x만큼의 에너지를 얻습니다.
Sever Soul - 패에 가지고 있는 비공격카드를 전부 "Exhaust"상태로 만듭니다. x만큼의 공격을 가합니다.
Shockwave - x만큼의 "약화"와 "취약"상태이상을 모든 적에게 줍니다.
Spot Weakness - 만약 적이 공격하려 한다면, x만큼의 "힘"을 얻습니다.
Uppercut - 13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x만큼의 "약화"상태이상을 줍니다. x만큼의 "취약" 상태이상을 줍니다.
Whirldwind - 모든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x만큼의 데미지를 모든 적에게 X(에너지쓴 숫자)번 만큼 공격합니다.
Barricade - 이제 더이상 방어가 자신의 턴 시작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Bludgeon - x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Berzerk - 만약 자신의 HP가 50% 이하라면, 턴의 시작마다 1의 에너지를 얻습니다.
Brutality - "Innate".턴의 시작마다, HP를 1 잃고 카드를 1장 뽑습니다.
Dark Embrace - 카드가 한장 "Exhaust"상태로 될때마다, 카드를 1장 뽑습니다.
Demon Form - 턴의 시작마다, x만큼의 힘을 얻습니다.
Double Tap - 이번 턴에, 다음(업글하면 다음 2번) 공격카드가 2번 공격합니다.
Exhume - "Exhaust"상태가 된 카드를 한 장 뽑고, 패에 넣습니다. "Exhaust"
Feed - x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만약 이 공격이 적을 죽인다면, x만큼의 HP를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Fiend Fire - 자신의 패에 있는 카드를 "Exhaust"상태로 만듭니다. "Exhaust"상태가 된 카드마다 10의 데미지를 줍니다. "Exhaust"
Immolate - 카드 한장을 "Exhaust"상태로 만듭니다. 선택 된 카드가 "Status or Curse" 카드였다면 15의 데미지를 모든 적에게 줍니다.
Impervious - x만큼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Exhaust"
Juggernaut - 방어력을 얻을 때마다, x만큼의 데미지를 모든 적에게 가합니다.
Limit Break - "힘"을 두배로 증가시킵니다. "Exhaust" (업그레이드 시 No Exhaust)
Offering - x만큼의 체력을 잃습니다. 2의 에너지를 얻습니다. 3장의 카드를 뽑습니다. "Exhaust"
Reaper - x만큼의 데미지를 모든 적에게 줍니다. 방어에 안막힌 데미지(상대의 HP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데미지)만큼의 힐을 합니다. "Exhaust"

카드 종류--
"Exhaust" "Ethereal" "Innate"같이 문장 밖에 혼자 있는 문구는 카드 사용후 사용된 카드에 영향을 주는 특징입니다.
예) Brutality - "Innate". 턴의 시작마다, HP를 1 잃고 카드를 1장 뽑습니다.
Exhaust- 는 카드 사용후 다음 전투 후 까지 사용 할 수 없음
Innate - 전투 시작시 무조건 처음 패에 가지게 되는 카드
Ethereal - Innate 와 같이 처음 시작 패에 가지게 되지만 그 턴에 사용 안할시 "Exhaust"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Status Card - Wound와 같은 사용불가능한 카드. 적과 조우할때마다 사라집니다.
Curse Card - status card와 비슷하지만 덱에 계속 남습니다. 
Weakened(약화) - 이 상태이상에 걸린 적 혹은 플레이어는 25% 만큼의 데미지를 덜 줍니다.
Vulnerable (취약) - 이 상태이상에 걸린 적 혹은 플레이어는 50%만큼의 데미지를 더 받습니다.

숫자를 x (예- x만큼의 방어력을 얻습니다)로 쓴 이유는 업그레이드 혹은 조건에 따라 수치가 바뀌는 숫자라 굳이 적어넣지 않았습니다.
출처 http://slay-the-spire.wikia.com/wiki/Ironclad_car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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