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친구와 복돌이 관련 논쟁중에 나온 말이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게시물ID : animation_3497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지그바그
추천 : 1
조회수 : 673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5/08/22 05:05:41
옵션
  • 베스트금지
  • 본인삭제금지
제 친구와 불다(불법다운로드) 소위 복돌이 문제로 논쟁이 났습니다. 혹 친구의 귀에 들어갈까 조심스럽습니다만

저는 평소에 애니를 매우 사랑하고 애니를 통해 인생을 배운다며 전파하고 다니는 애니를 하나의 작품으로 보는 사람입니다.

친구는 자주 토렌트로 애니를 다운받아 보는 편이었고, 저는 직접 결제는 아니지만 vod 서비스를 통해 정액을 끊어 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애니는 정돌로 다운해서 봐야한다. 라고 친구녀석에게 귀에 못이 박히게 얘기하던 걸 녀석이 도저히 못참겠던지 애니에 관해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저작권법이 존재하고 불법인 것은 맞는데, 사실 이 모두는 제작사측에서도 현실적으로 막을 수 없는 일이란 것을 알고 오히려 토렌트로라도 애니 제작사에서는 봐주면 감사다. 왜냐하면 애니의 주 수익은 광고를 제외하면 주로 비디나 굿즈이기 때문에 토렌트로 애니를 접한 사람들이 비디나 굿즈를 구입할 확률이 생기기 때문이다. 니가 진정 애니 제작사에 도움을 주고 싶다면 방송을 연결해서 생방으로 보던가, 니가 사서 보는 건 애니 제작사의 수익에 눈꼽정도 밖에 안된다. 왜냐면 중간에 헬로티비와 같은 것들이 돈을 다 가져가기 때문이다."

라고 하여 전 충격에 빠졌습니다. 이어지는 친구의 말.

"제작사도 이득이고, 나도 애니봐서 좋고. 게다가 난 다량의 굿즈를 구입한 전례가 있다."

그래도 그건 안될 일이지 않나 라고 물었더니

"법상으론 나쁜것이 맞다. 그러나 피해보는 사람도 없는데 이게 왜 나쁜것이냐? 지금 당장 복돌러들을 다 잡아들이면 오히려 애니시장은 몰락해버릴거다"

저는 그래도 정돌을 쓰다보면 더 나은 구조가 생길거고 제작자에게 수익도 더 갈것이라 했더니, 시장의 구조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며 훈계를 들었
습니다.

제가 돈을 내고 애니를 봐봤자 제작사에겐 이익도 얼마 가지 않는다고요. 사실 제 얘기가 좀 뜬구름 잡는것이긴 하지만 직접 애니메이션 영상을 직접
팔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고, 그러기 위해선 우리의 의식 개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그 얘기도 대안도 근거도 없는 전문지식이 없는 머리에서 나올만한 생각이라며 또 논파당해 버렸습니다.

아직도 저는 계속해서 의식개선을 통한다면 몇세대에 걸쳐 직접적으로 애니를 소비할 수 있는 세상이 올 거라고 믿습니다만, 확실히 전문지식이나 배경지식 없이 이런말을 해봤자 의미도 없고 설득력도 없는 걸 친구를 통해 알아서. 일단 친구에 말에 대답해 줄 수 있게 정보수집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애니에 대해 빠삭한 분이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애니게에 조심스럽게 글을 올려봅니다.

1. 불법다운이라도 정말 애니 제작사에 이득인 걸까요?

2. 그렇다면 정말로 토렌트로 애니를 보는 것 때문에 피해를 본 애니제작사는 없나요?

3. 저처럼 애니를 정식으로 사도 실제 제작사에게 가는 건 거의 없다시피 하다는 것이 사실일까요?

4. 제작사도 이를 알고 일부러 그들을 잡지 않는다는 것이 사실일까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