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 핵 유저가 10판에 서너번은 걸립니다.. 그럼 당연히 지죠...
보니까.. 시스템 적으로 에임핵 유저를 잡아 내질 못하는 거 같습니다. 에임유저가 판 치는 거 보면..
전에, 데이즈라는 망겜을 한적이 있는데, 적어도 그 게임은 거의 자동적 내지는 반사적으로 에임유저를 잡아 내는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근데, 오버워치는 그런 부분에는 의지가 없는듯..
거의가 유저의 신고로 잡아 내는 듯 한데, 신고해도 안통합니다..
요즘 에임핵은,.. 다이렉트로 잡지 않고 일부러 딜레이를 줘서 스무스 하게 초점을 따라 간다든지 합니다..
피해가는 방법 얼마 든지 있습니다. 프레임 색깔 탐지로, 메모리 조작 없이 핵쓰는 방법도 있고요..
제가 경쟁전 처음 할때, 1900대 였습니다. 조금만 더 하면, 2000 점을 모을 수 있었는데...
에임유저 연속으로 걸려 점수 깎였죠..
한때는 1200 점 대 까지 떨어지고... 간신히 1700 까지 회복 했습니다.
그런데, 더이상 어렵네요..
블리자드의 팀매칭 시스템도 좀 이상한거 같고...
최소한 하기 싫은 인간에 대한 필터 처리 좀 해줘야 하는데, 채팅 막기만 있지, 플레이어 막기는 없네요..
그리고, 점수제도 이거 너무 문제 많습니다. 점수의 기준이 오직 승리여부로만 판별 합니다.
시스템 적으로, 메달 시스템 도 있고, 충분히 게임내에서의 성적을 평가할 자료 수집이 가능한데도..
승리 여부로만 모두에게 점수를 똑같이 부여 합니다. 최소한 플레이어 들에게 차등을 주어 경쟁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잃게 하면,
이런 일들이 없을 거라고 봅니다만... 오직 이겼냐? 그리고 몇연승 거뒀냐? 이거로만 평가하다 보니.. 운에 지나치게 좌우 됩니다.
이런 불합리한 운영이라면 어쩔 수 없죠.. 너도 나도 에임핵 쓰는 수 밖에...
인터넷에서 찾으려고 작정만 하면, 공짜 에임핵들도 널려 있습니다.....
근데, 전 그냥 접으려고요...
캐릭터들은 분명 매력적인데, 스토리 모드가 있는 것도 아니고...
10연속 승리 거두기는 어렵지만, 10연승 패배는 정말 쉬운 시스템 입니다....
제가 10연패 이상 당한적만 서너번은 됩니다...
계속 지다 보면, 내가 대체 지금 머하자고 이러고 있지? 라는 기분만 들고, 게임에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게임 탈주자도 정도것 있어야 하는데..
5판에 한두번은 탈주자가 꼭 있습니다. 한명 탈주하고 이긴 게임 전 여태 한번도 없네요..
경쟁전에서 2:0 으로 이기고 있다가.. 탈주자 때문에 지면...
최소한 경쟁전 점수에 영향은 안가도록 해주어야 할텐데...
패배로 기록되면서 점수도 깎이죠..
그냥, 1분 리밋 지나고 걍 나가서 새게임 하는게 낮더라고요..
결론적으로 높은 리그에 가기 위한 조건이
에임유저를 피하고, 탈주자들 피한 상태에서 좋은 유저들과 매칭이 되어 10연승 정도를 해야 하네요..
이건 실력이 아니라, 운이죠 운...
그냥 접고, 싱글게임이나 해야 겠네요...
다들 수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