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또 하나의 역주행 곡인 러블리즈 'Ah Choo(아츄)'의 경우, 사실 'OOH-AHH하게(우아하게)' 보다 그 화제성이나 순위는 더 낮지만, 그 형태는 '미스터리'라고 할 정도로 더 흥미롭고 신기하다. 2015년 10월 1일 발매된 'Ah Choo(아츄)'가 역주행을 시작한 시기는 11월 셋째주(2015년11월09일 ~ 2015년11월15일)로, 이전까지 주간차트 70위권에 머물던 'Ah Choo(아츄)'는 65위, 55위, 36위까지 순위가 급상승했다. 이후 잠시 주춤한 시기도 있었지만 3~40위권에 이름을 올리던 'Ah Choo(아츄)'는 2016년 1월 넷째주(2016년1월25일 ~ 2016년1월31일)에 29위를 기록하며 20위대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일단 'Ah Choo(아츄)'도 역주행을 시작한 확실한 계기는 있다. 2015년 11월 15일 방송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윤상의 게스트로 케이와 류수정이 출연한 게 그것이다. 여기까지는 여타 역주행 곡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Ah Choo(아츄)'의 역주행이 재미있는 점은 20~40위권에서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 'Ah Choo(아츄)'는 순위가 떨어지는 듯하다가도 어느새 다시 20위권에 진입해 있고, 더 치고 올라갈 듯 하지만 다시 순위가 하락하는 패턴을 이어가고 있다.
사실 사람들의 스트리밍 패턴이 실시간 차트 1~15위에 집중되고, 중위권 순위는 특히나 순위변동이 급격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을 고려할 때 'Ah Choo(아츄)'는 다른 의미로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Ah Choo(아츄)'의 이런 패턴의 이유는 노래 자체가 가지는 양면성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Ah Choo(아츄)'는 듣기에는 쉬워보여도 코드 진행이 매우 복잡한 곡으로, 쉽고 가볍게 듣기보다는 여러번 꾸준히 듣는 마니아층에게 더 어필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울림엔터테인먼트 측의 한 관계자는 "'Ah Choo(아츄)'는 멜로디와 가사가 강점인 곡이다. 또 러블리즈의 색을 잘 드러낸 곡이어서 꾸준히 사랑을 받는 거 같다"라고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
출처 | http://media.daum.net/entertain/star/newsview?newsid=201602021050114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