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번패치가 강습과 체프에 너무 의존했던 지난 딜메타의 의존성을 낮추고 정말 많은 경우의 세팅을 생각하게 해준 좋은 패치 였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몇몇 아쉬운점이 남아 이 글을 써봅니다. 제가 쓴것 외에 다른 배메분들이 의견을 제시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나.
1. 뇌연격 개편의 방향성
현재 본섭은 찌르기 650%로 10(+tp5,데센2)회 타격과 피니쉬 타격수비례 3000~5000(?확실하지않군요)정도를 가지고있습니다. 합뎀은 대략 16000%네요 이것을 퍼섭에선 찌르기 80%로 15+7회 타격과 고정 15000%피니쉬로 바뀌었는데요 뇌연격시전시 사출쿨감과 타격수증가 피니쉬 고뎀화등 대부분 체술과 체이서배메 모두 만족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에 조금 불만인게 이렇게될경우 뇌연격의 타격수 증가옵션이 체술에게 계륵이 되버립니다. 이것을 찌르기뎀은 600%에 타격횟수와 속도 부가기능은 퍼섭대로 하고 피니쉬공격을 타격을 많이할수록 15000%에서 3000%까지 내려가게 바꾼다면? 이렇게할경우 합뎀은 거의 비슷하고 타격수도 퍼섭과같으며 타격수 증가옵션위주의 체술과 체이서배메는 전타 모두타격하여 사용할수있고 한방기로 쓰실분들은 바로캔슬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
2. 쇄패 조금 하향 대신에 범위증가
현재 퍼섭 쇄패의 데미지는 본섭의 2배가량으로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있습니다. 요암셋을 착용할경우 데센6의 강습퍼뎀을 찍어누를정도로말이죠. 사실 이렇게되면 거의 던파내 중급기중 로킥 헤샷과 맞먹는 최강 데미지를 자랑하게되는데요. 사실 이정도까지 바란건 아닙니다. 쇄패의 데미지는 그냥 엘마 썬버스트의 퍼뎀정도만 되도 만족합니다. 단 y축과 z축범위는 정말 넓혀줬으면합니다. 현재의 노이계 5tp썬버스트정도로 말이죠
3. 테아나9렙 부가옵션 수정(지능상승에서 힘지능상승으로)
현재 테아나 9렙 부가옵션은 테아나 지속시간이 끝날때 남은 체이서에 비례해 지능이 올라가는 버프인데요. 요즘엔 봉마스터리 상향으로 테아나쓰는동안 적당한 강화수치의 법덕봉(아바타갯수비례지능증가,테아나 성능증가)아이템을 쓰시는분들이 생길것입니다. 이때 발생하는 문제가 가뜩이나 법덕봉이 있는 아바타가 많은 법덕분들은 체술배메임에도 불구하고 지능이 테아나버프+법덕봉버프로 힘을 능가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체술배메임에도 마공황룡과 마공 진뇌연격 마공테아나(망각배메한정)를 쓰게되는 억울한 경우가 생기는것이죠. 사실 굳이 법덕봉을 쓰지 않는분들도 초반 투자가 제대로 안되었을때는 테아나버프로인해 강제 마공스킬쓰는 경험 해보신분들 많을것입니다. 따라서 테아나9렙버프를 지능증가->지능+힘증가로 바꿔주었으면 하는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