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권의 영화 & 애니메이션 리뷰 연구 사이트 CineFix 에서 [ 가장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TOP 10 ] 이라는 테마로 랭킹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서양 & 일본 애니메이션들을 통합한 랭킹으로 상위권에 오른 작품들을 살펴보면..
1위에는 배경의 마술사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 언어의 정원 ] 이 차지했다고 합니다. 서양권 집계이다보니 미국 애니메이션 계열이 다수를 차지했지만, 랭킹 원탑에는 서양 시청자들도 인정한 언어의 정원이 올랐다고 하네요. 장마가 오는 6월의 여름에 구두장인을 목표로 하는 고등학생 소년과 비가 내리는 날에 만나게 되는 수수께끼의 여성과의 교류를 담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비가 내리는 푸르른 여름을 시청자들의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아름답게 표현했다고 하네요.
2위에는 '반지의 제왕' 올빼미버전의 영화로 불리는 [ 가디언의 전설 ] 이 올랐다고 합니다.
2010년도 극장가에 개봉되었던 '자레 날반디언 & 워너 브라더스' 합작의 3D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으로 개성적이고 세밀한 표현의 올빼미들과 웅장하고 화려한 배경이 압권이였다고 하네요.
3위로는 2009년도에 개봉된 극장 애니메이션 [ 판타스틱 MR 폭스 ] 가 올랐다고 합니다.
여우들을 비롯한 주변동물들의 의인화가 잘 만들어졌고 미국의 비평가 협회상들을 여러번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유명 완구 '레고' 를 테마로 한 [ 레고 무비 ] , 디즈니 고전 애니메이션 [ 라이온 킹 ] 등이 랭크에 모습을 보였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멋진 작품들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