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난알파카라는 닉을 쓰는 루시우 유저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잘못 알고있었던 루시우 우클릭 소리파동(a.k.a 밀치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 지금까지 루시우 소리파동을 쓸 때, 제 에임이 향한 방향으로 적들이 밀쳐지는거라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항상 생각처럼 잘 안됐고, 도대체 이유가 뭘까 따로 방을 파고 실험한 결과 애초에 에임과는 상관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영상으로도 설명했지만, 텍스트로 그림과 함께 다시 전달하자면 (그림은 댓글로 첨부하겠습니다), 파랑 원을 루시우, 초록 역삼각형을 소리파동(예시로 사용한 범위입니다. 실제 범위는 가운데가 조금 더 긴 조개모양입니다), 분홍색을 적이라고 하겠습니다.
어떤 위치에 있든 루시우와 적을 두고 1자의 선을 그었을 때 나오는 각도가 적이 밀쳐지는 방향입니다.
다시 말하면, 굳이 적을 낭떠러지로 밀겠다고 마우스를 과하게 옆으로 꺾어 아슬아슬하게 벼랑 방향을 에임하고 소리파동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적은 아주 엉뚱한 곳으로 날아가버리게 됩니다. 오히려 날아갈 방향은 처음부터 정해져 있었는데, 괜히 마우스만 꺾어 닿을 소리파동 사거리도 안닿게 되는 거죠.
결론1 : 적을 낙사시키고 싶다면, 에임이 아닌 나와 상대의 위치로 각도가 나오는지 파악하는게 맞다.
결론2 : 소리파동으로 상대방을 맞출 때, 보고있는 방향은 적이 날아가는 각도에 영향을 안주므로, 범위가 가장 넓은 정면을 보고 미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