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상으로 진입장벽 낮추려고 시도했다고 봐요
레이지아츠 - 일발역전 한방을 노릴수 있는 기회를 줌 물론 막히면 사망확정이지만
선채로 맞출경우 피 1/3 가량 뽑아내는 기술로 딸피 짠기술로 갉아먹으려다 죽창 맞는 일이 허다함
레이지 드라이브 - 일발역전이라기 보단 상대의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한 기술처럼 쓰이는거 같아요
가드시키고 이득프레임에 맞추게되면 콤보가 들어가니 위기탈출 스킬입니다
같은 맥락으로 파워 크래시도 있겠네요
위 기술들이 상대의 공격을 씹어먹고 발동이 되는지라
초보가 고수에게 계속 압박 당하며 쉽게 지는 경우를 조금이나마 줄여놨다고 생각해요
고수들에게도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으니 게임의 재미도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또 가장 큰 부분이라고 생각하는게
랭겜을 돌려서 매치가 잡히면
상대 계급 캐릭터를 공개하고 게임을 할지 말지 고를수 있다는거
이게 제일 큰 부분이라고 봐요
계급이 높거나 내가 모르는 캐릭이 잡히거나 하면 게임을 거를수 있으니 게임 하기엔 더 편해지겠죠
나름 시스템적으로 진입장벽을 낮추려고 노력했다고 봅니다
그리고 성과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중요한건 유저가 만들어 놓은 진입장벽인데...
이건 유저풀이 늘어나면 해결될 일이긴 한데 벽이 너무 높아서 될지 안될지;;
뉴비 농락하면서 세워놓은 진입장벽과 격겜의 인식이 유저풀이 늘어나는걸 막고 있으니... 쩝
그래도 개인적으론 철권 입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리즈가 7 이라고 확실하게 말 할 순 있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