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고 그런 장르의 겜들을 하고 싶은 불쌍한 작성자의 현재 상황이 어떻게 되냐면
A. 본인 가족과 절친 몇이랑 스팀 라이브러리를 완전 공유중
B. 본인컴이 하이엔드 사양이라 전자 같은 경우는 집에올때 종종 내 PC를 빌려씀
고로 현재까지 머리 굴린 시나리오를 계산하자면
1. 그냥 한다 → 작성자: 현재 게임중 NEKOPARA Vol. 2 → YOU BUSTED!!
2. 오프라인 모드로 돌린다 → 그래도 너가 SENRAN KAGURA ESTIVAL VERSUS를 질렀다는건 공유 라이브러리엔 갱신된다 → YOU BUSTED!!
3. 라이브러리에서 숨기기 → 실험해보니 상대측 라이브러리엔 숨겨놓은 Hell girls가 멀쩡히 보인다 → YOU BUSTED!!
4. 고로 스팀 부계정을 새로 파서 지름 → 근데 스팀은 하도 친절해서 생판 모르는 남의 계정꺼라도 일단 PC의 스팀 폴더에 깔린 겜들은 모조리 스캔함 → 고로 B상황 발생시 가족이 내 PC에서 자기꺼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Dragonia라는 수상한 겜이 목록에 추가되는 상황 발생 → YOU BUSTED!!
5. 그래서 부계정의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를 따로 분리함 → 하지만 실험해보니 계정 변경하고 들어가면 이것도 다 스캔해서 추가시키니 무다무다 → "야! Sakura 뭐시기라는 게임들이 갑자기 생겼는데?" → YOU BUSTED!!
이런 상황이라 부계정에 질러놓기만 하고 깔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고려해본 남은 방법은 부계정 스팀 라이브러리를 외장하드로 돌려서 평상시엔 PC와 분리시키는것과 아예 그렇고 그런 게임 전용 가상머신을 구축한다 정도네요. 다른 묘안이 있다면 전수를 쿠다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