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년만에 컴퓨터를 새로 사려고 합니다.
저는 한번에 완성품을 사기보단 시간이 들고 돈이 좀 더 들어도 월급의 일부를 털어 부품을 하나하나 좋은걸로 맞춰서 (파츠별로 한두개씩?)
드래곤볼 모으는 심정으로 조립컴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시작했는데요. 여쭙고 싶은게 있습니다.
일단 제 최종 목표는 수냉식 쿨러에 그래픽카드 2개 정도를 연결한 게임용 컴퓨터이고요.
일단 뽐뿌가 와서 i7-7700K CPU와 Asus Prime Z270-AR 마더보드를 질렀습니다. (오버클럭이 가능하다고 들었네요)
케이스, 메모리, 그래픽카드, 쿨러, 파워, 하드디스크, 모니터가 더 필요한데.
일단 봐둔 케이스는 쿨러마스터의 Mastercase Pro 5이고,
메모리는 아무거나 DDR4 8G PC4-19200 x 2개 정도로 시작을 생각중인데 추천 브랜드 알려주시면 좋을것 같고요.
그래픽카드는 최근 1080모델이 499.99불 정도로 싸졌다고 들어서 한개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쿨러는 공냉식이라도 일단 당장은 쓰기 적당한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구요, 나중에 수냉으로 바꾸고 싶으면 어떤식으로 갈아타야 할지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드에 보니 수냉 지원한다고 써있어서 혹하네요)
파워는 원래 쓰는 컴퓨터에 커세어 CX 600이 달려있는데, 그대로 써도 되는지 아니면 한개 새로 사는게 나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구요.
하드디스크는 SSD 256G에 HDD 1TB정도 생각중입니다. 브랜드는 봐둔것은 없고요.
모니터는 오버워치때문에라도 벤큐 조위 27인치 QHD로 봐뒀는데, 다른것도 추천해주시면 좋구요.
아직 뭐 2개밖에 안사서 어떻게 맞출지 막막하긴 한데, 그래도 적당한 가격으로 알려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ps. 전부 모으게 되면 안경에 넥타이만 매고 조립인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