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유 회원님들? 팀왈도 Enderal 모드 번역 총대 핫산 dhrgusdlrns입니다.
스카이림 초벌 번역 담당한 유서깊은 사이트인 오늘의 유머에 스카이림 거대 모드인 엔데랄을 소개하기 위해서 왔습니다.
여기서 위의 팀왈도 / 스카이림 / 모드 / 번역 / 총대 / 핫산까지는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다들 어디서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엔데랄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주류 학계에서는 엔데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현대 서양사, 특히 2차 대전 이후의 독일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그것은 전문학도들을 위한 과정이기때문에 이곳에서는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비전문가들을 위한 설명으로 간단히 설명한다면 '갓-겜의 갓-모드'라는 간단하고 세련된 설명이 나옵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대중들 사이에서 갓김치라던가, 갓세븐이라던가하는 방식으로 갓이라는 수식어를 너무 많이 쓰고 있어서 이런 설명에 의심이 들 거라 생각합니다.
과연 이 모드가 갓이라는 수식어가 붙을만한 것일까?
이런 의구심을 해소하기 위해서 초심자들을 위한 속성 강의를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엔데랄은 엘더스크롤 - 스카이림의 토탈 컨버전 모드입니다.
모드. 네, 게임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앞의 붙은 토탈 컨버전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바로 이 모드가 얼마나 무서운 놈인지 말해주는 단어입니다.
이 무시무시한 단어는 엔데랄은 스카이림을 토대로했지만 스카이림과 별개의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한 것을 뜻합니다.
새로운 세계관, 새로운 인터페이스, 새로운 캐릭터들, 새로운 시스템... 짧게 말하면 싹 다 바꾸는 모드입니다.
마치 폴아웃 3과 폴아웃 뉴베가스가 엔진을 공유하지만 다른 게임이듯, 스카이림과 엔데랄도 마찬가지의 관계를 공유합니다.
그럼 이 위험한 모드를 누가 어떤 목적으로 도대체 누가 만든 것일까요?
확실치는 않으나, 최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SureAI라는 독일의 비영리 모드팀이 만든 것이라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게임이라고는 시뮬레이터만 할 줄 안다고 여겨진 그 독일 사람들이 만든 모드입니다.
심지어 모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비영리, 즉 사심없이 재미로 만든 모드입니다.
여러분 정말 무섭지 않습니까? DLC와 가챠가 난무하는 대창렬 시대에 무료 모드라뇨!
하지만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건 단순히 재밌는 게임의 정말 재밌는 모드이니까요.
설사 이 게임이 나오기도 전의 올해의 모드상을 2번이나 받았지만 정작 출시된 해에는 2등상을 받음으로써 스스로 콩라인에 들어가는 겸손함을 보여주는,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이건 단순히 재밌는 게임의 정말 재밌는 모드이니까요
이렇게 문학적으로 써놨지만, 실제로 게임을 즐길 줄 아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게임에 대해서 잘 소개해놓은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그럼 이제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슬슬 알아채셨을 겁니다.
이 게임은 한 편의 판타지 대서사시이며, 게임의 분량이 한명이 감당하기에는 너무나도 크다는 것이지요.
번역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혼자 감당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기에,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유를 간간히 눈팅만 하는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핫산 모집 홍보글을 올립니다.
아마추어 번역이지만, 최대한 프로인 척 하려고 노오력하는 팀왈도는 엔데랄에 관심이 있으면서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환영합니다.
또한 질문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예상되는 질문 하나가 있는데, 미리 대답을 해드리겠습니다.
Q. 로고는 어딨나요?
A. 로고는 모든 팀왈도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이자, 성스러운 의식입니다. 현재 구색을 맞추기 위해 하나 준비해뒀으나, 만족스럽지 않은 관계로 피의 의식을 벌이며 로고를 준비 중입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