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하나 만들어보겠다고
printf 간신히 쓸줄아는 늅늅이가 열심히 책봐가며 키보드 뚜드리고 있습니당
간신히 모양은 만들었으나.. 현실의 벽은 높네요 ㅠㅠ
일단 계획한 내용은, 게임내 스텟이나 무기 심볼들을 숫자와 알파벳형식으로 C:\Users\유저이름\Documents에 TXT 파일로 저장하는 시스템입니다
나중에 불러오기를 하면 텍스트내 스텟을 읽어들이는 형식의 RPG입니다
만들땐 아무 이상없었는데 생각해보니까.. C:\Users\유저이름\Documents에서 유저이름은 제 컴퓨터 이름을 넣었기 때문에
제 컴에선 돌아가는데 타인 컴에선 안돌아가는겁니다 ㅠㅠ(당연히도..)
그래서 인터넷 뒤져가며 찾아봤는데 마소 DN에서 검색이 되더라구요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w9fdh933.aspx
내용은
특정 디렉터리에 있는 각 파일에서 텍스트를 읽으려면 ReadAllText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다음 코드에서는 디렉터리와 파일을 지정한 다음 ReadAllText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patients라는 이름의 문자열로 읽어옵니다.
Dim path As StringDim patients As Stringpath = My.Computer.FileSystem.SpecialDirectories.MyDocuments & "\" & "Patients.txt"patients = My.Computer.FileSystem.ReadAllText(path)
라고 하는데.. 허 무슨뜼인지 못알아먹겠네요;;
스텟은 stat.txt, 무기 심볼은 weap.txt.에 저장되는 형식인데.. 저기 위에 patient.txt 부분을 stat부분으로 바꿔야 되는건가요??
사용하는 명령어는
fp=fopen("C:\\users\\kKK\\Documents\\weap.txt","r"); if (fp==NULL) { puts("파일생성실패!.");} else{ fscanf(fp,"%c,%c",&Rarm,&Larm); fclose(fp);
쓰고있습니다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네요..
컴퓨터내 내문서 폴더 찾는 방법좀 알려주세요ㅠㅠ
아니면.. 내문서 폴더가 아니라 인터넷캐시 폴더라든가 다른 폴더에 저장하는 방법도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