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유 첫 글을 플겜 게시판에서 쓰게 될 줄은 몰랐네요;;
불금에 할 일 없이 방구석에서 게임이나 하다가 저같이 주말에 할일 없으신 분들을 위해 게임하나 소개해 볼까 합니다.
콩그리게이트나 아머게임즈에서 플래시 게임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아머게임즈에서 뭐 할 만한 거 없나 찾아보다가 빠져서 1년째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킹스로드 (Kingsroad)는 럼블 게임즈 (Rumble Games)에서 제작한 브라우저 기반의 MMORPG게임 입니다.
플래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언제 어디서나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나 회사 또는 카페 등 아무데서나 잠깐 접속해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시작하는 사이트에 따라 폰이나 패드에서도 접속 가능합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일단 뭐하는 게임인지 영상으로 함 보시죠.
위의 영상은 게임 사이트의 공식 트레일러입니다.
게임이 나온 지 좀 되어서 지금과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세 가지의 직업 (기사, 궁수, 마법사)중 마법사로 일반 맵을 플레이 하는 영상입니다.
일단 게임의 UI나 스킬, 타격감 등등 많은 부분이 디아블로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맵에서 나오는 고블린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게임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직업
킹스로드는 궁수, 기사, 마법사의 세 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직업의 밸런스는 꽤 잘 조절되어 있어서 어느 직업으로 시작해도 크게 부담은 없습니다. (다만 요즘은 궁수와 마법사가 조금 더 잘나가긴 합니다.)
직업은 나중에 바로바로 변경할 수도 있으니 부담없이 선택해서 키우시면 됩니다.
(창고와 인벤은 공유되지만 랩은 공유되지 않습니다...;;)
2. 스킬
각 직업마다 고유의 액티브 스킬과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다른 게임과 달리 스킬 리셋이 자유로운 편이라 맘에 드는 스킬을 찍었다가 다시 리셋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표시되는 랩은 60이 만랩이지만 모든 스킬을 다 찍기 위해서는 300랩까지 필요합니다.
300랩이 되면 모든 스킬을 다 찍을 수 있으니 어떤 스킬을 찍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스토리 맵
스토리맵은 Normal, Heroic, Champion의 세 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시작하면 마을에 혼자 덩그러니 있고 NPC가 거의 없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악당들에게 납치되어 있다는 설정으로 각 스토리맵을 진행하면서 NPC가 하나씩 늘어나게 됩니다.
(창고나 상점의 NPC도 맵을 진행하면서 구출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맵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으니 Champion단계까지는 직접 깨시면서
그냥 앞으로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튜토리얼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맵을 하나씩 진행할 때 마다 매우(?) 친절하게 튜토리얼식으로 강제설명(?)이 진행되어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4. 이벤트 & 토너먼트
스토리 맵을 Champion 단계까지 모두 클리어 하고 나면 할 일이 없어지므로 매우 심심할.......새도 없이 이벤트와 토너먼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벤트와 토너먼트는 2주마다 한번씩 갱신되며 일반맵 에서는 구할 수 없는 장비들을 구할 수 있으니 꼭 참여해야 합니다.
둘 다 인스턴트 던전 방식으로 일정 비용(토큰, 밸러)를 지불하고 들어가 보스를 때려잡고 보상을 모아 장비를 얻게 됩니다.
모든 RPG게임이 다 그렇듯이 만랩을 찍고 난 이후엔 더 좋은 장비를 얻기 위해 이벤트와 토너먼트를 계속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이벤트 보드 이미지)
5. PvP
RPG게임에 빠질 수 없는 PvP도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2016년)에 생긴 컨텐츠로 단순히 유저들끼리 치고 박고 싸우는 것 뿐만이 아니라
보상으로 나오는 아이템으로 스탯을 올리거나 다른 아이템을 살 수 있어 꼭 참여해야 합니다.
6. 파티
모든 맵은 다른사람과 파티를 짜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티원은 자신을 포함하여 총 3명까지 할 수 있고 요즘은 이벤트나 토너먼트 맵의 난이도가 좀 상승하여
혼자 가는 것 보다는 비슷한 레벨끼리 파티로 가거나 고랩과 파티를 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커뮤니티
이 게임의 최대 단점은 한글화가 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5가지 언어를 지원하지만 안타깝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이 게임을 오랫동안 해오신 한국인 지박령들이 꽤 많이 계십니다. ^^;
(서버랭킹 10위안에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심지어 타임어택(이벤트, 토너먼트 파워) 같은 컨텐츠에서 1위를 하시는 분들도 꽤 계십니다.)
영어의 압박과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을 같이 하는 유대감(?)때문에 유저들끼리의 관계는 매우 좋습니다.
한국인 길드도 있어 시작하시면 바로 길드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유저분들이 대부분 연령대가 좀 있으셔서;;; 매너는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게임을 시작하시면 채팅방에 오셔서 많이 물어보시고 도움도 받으시면서 진행하세요~
최근에는 길드원들이 정보를 공유하거나 질문이나 자랑글(?)등을 올릴 수 있는 네이버 카페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길드원 중 한분이 만든 블로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가 완벽하게 정리 되어있습니다.
채팅방은 콩그리게이트의 채팅방을 사용합니다.
콩그리게이트에서 게임을 하시는 분은 Room 탭에서 '서울'(한국어) 채팅방으로 들어오시면 되고
다른 사이트에서 하시는 분은 아래의 주소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8. 그 외...
위에서 소개한 컨텐츠 이외에도 용마을, 용 키우기(펫?), 용싸움, 페스티벌, 길드 레이드 등 많은 컨텐츠들이 있으나 너무 길어서 여기에 다 소개하기가 어렵네요..;;
직접 플레이 하시면서 확인해보세요~ ^^
중요팁.
1. 절대로 '젬(Gem)'을 사용하지 마세요. (창고와 인벤을 넓히는데 만 사용하세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상점이나 팝업으로 젬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맵에 들어갔을 때 뭔가 번쩍거리면서 '어머 이건 열어 봐야해~'라는 생각이 드는 상자가 있는데 이것도 젬을 써서 열어야 합니다.
젬은 매우 중요하고 구하기 쉽지 않으니 절대로 낭비하지 말고 인벤토리와 창고를 넓히는데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상점에서 54%할인을 하거나 하루 종일 50%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 올인해서 창고와 인벤을 넓히도록 하세요~
(50% 이하는 쳐다보지도 말아야 합니다.)
(화면의 우측 상단에 보유한 젬(Gem)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2. 무기와 방어구를 Fuse 해서 만들지 마세요.
게임을 하면서 맵에서 줍는 무기와 방어구는 어차피 나중에 다 버리게 되니 돈을 써서 Fuse하지 마시고 그냥 그때 그때 주워서 입으시면 됩니다.
쓸만한 아이템은 나중에 이벤트와 토너먼트를 진행하면서 얻게 됩니다.
3. Item Enhancement Medal 은 절대 팔지마세요.
스토리 맵을 진행하다 보면 대장장이를 구출하여 아이템을 Fuse 하는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Item Enhancement Medal이라는 아이템을 줍니다.
앞으로 평생 마르고 닳도록 쓰게 될 아이템이니 절대로 팔거나 다른 장비에 갈아버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갈아 버리면 매우 귀찮은 과정을 거쳐 복구를 요청해야 합니다.... 안해줄 수도 있구요;;)
(요렇게 생긴 메달입니다.)
자 그럼 이제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게임을 시작하려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바로 가입 후 시작 가능합니다.
럼블 공식 사이트kongregate.com (추천)armorgames.comfaceb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