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3년 전이네요. 컴게님들의 추천으로 암당의 트리니티로 견적해서 현재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램을 싱글로 맞춰서 그런지 가끔 버벅거리거나.. 게임이 안될때도 있습니다.
(사실 램 때문인지 무엇때문이지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어요. 맞출때 듀얼로 맞출껄 ㅠㅠ)
제가 근래에 가장 큰 충격을 받았던게 ..
15년 전부터 펜티엄1(그당시 586컴퓨터라고 불리기도...)으로도 즐겨했던 리니지1( 2 아닙니다. )을 해보고 싶어서 긴 시간 설치하여 실행하였으나..
캐릭터가 접속하자마자 그래픽이 깨지면서 튕기더군요.. 참.. 충격이었습니다. 이정도 게임도 못돌아가는 컴이었던가 싶어서 자괴감도 들었구요.
그러던 차에 요새 블리자드도 그렇고 이마트도 그렇고 디아블로3를 저렴하게 풀길래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디아블로3 사양을 찾아보니 제 컴퓨터로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리니지1의 충격때문이지 안될것 같다는 느낌도 들고 그렇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만 이제라도 제 컴퓨터에 램을 추가하여 듀얼로 구성한다면 게임을 할때 유의미한 변화가 생길까요?
그리고 듀얼로 구성하려면 2개의 램이 사양이 동일해야한다던데, 현재 판매중인 삼성 4GB 램 중에서 동작클럭이 800Mhz 짜리는 없더라구요..
4GB PC3-12800 1600Mhz를 추가로 꽂아도 듀얼로서 작동이 가능할까요?
p.s. 램 대신 중고 외장그래픽카드 끼우는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