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공바스 글 쓰면서 댓글로 혼자 팁 달아보다가 재밌어서 정리해봤어요
바스의 고수님이 피드백 해주신다면 큰 영광으로 여기겠나이다...
반응이 나쁘지 않으면(욕을 먹지 않으면) 상대팀, 우리팀 마저 써볼게요
쪼렙입니다. 심해는 아니지만 천상계도 아닌 흔바예요 살살 다뤄주세요..
* 아래 글에도 써놨지만 오버워치 입문, 바스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 될만한 글입니다. 다이아 도움되라고 쓰는거 아니예요;;
(상대팀)
라인하르트-
아주 재밌는 상대입니다. 바스는 라인 방패 부시기 1인자입니다.
덕분에 상대편에 라인이 있으면 딜금은 따놓은 당상입니다.(대부분 바스는 딜금이지만ㅎㅎ)
일단 앉아서 때립니다. 그리고 조준은 방패넘어 가장 딸피에게 합니다. 특히 메르시.
방패를 잠깐 내리는 찰나에도 보내버릴 수 있는 캐릭이죠. 루시우도 마찬가지지만 루시우는 와리가리를 잘해서 좀 얄미워요.
라인이 방패를 내리고 나를 쳐다본다. 그럼 바로 일어나세요. 안그럼 라인과 진한 허그를 해야합니다. 제압을 당했다는 수치스런 멘트도 함께 뜹니다.
제압을 당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팀은 빵빵한데 저 팀은 라인이 죽으면 딱히 몸빵해줄 캐릭이 없을 때 입니다.
그럼 순간적인 판단으로 가장 멀리 날아갈 수 있는 공간쪽으로 달리세요 바다나 절벽으로 떨어질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라인을 논개만들어버리는 전략입니다.
상대팀에 라인이 있는 경우 바스가 2층으로 올라가면 상대팀 전멸시키기 아주 좋습니다.
다들 라인 뒤에 옹기종기 모여있거든요 대신 반대편 2층에 한조나 위도우가 있다면 자르고 올라가세요
디바-
디바는 바스가 상대하기 쉬운 영웅 중 하나입니다.
움직임이 단순해서 경계모드로 쭉 쏘면 로봇폭파는 물론 송하나씨도 한 큐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쉬운 상대 중 하나입니다. 디바는 쏠 때 느리고 날아오는건 단순하니까요. 그래서 저는 상대팀에 디바가 많을 수록 즐거워요.(흐뭇)
같은팀 사람들에게 디바한테 죽으면 디바 궁 몇프로 찼는지 보고 말해달라고 해놓고 70 이상 찼다고 하면
무조건 벽이든 공간이든 자폭을 피할 수 있는 곳 근처로 자리를 옮긴 후,
'띠융띠융띠융(효과음) 이 것도..!!' 라는 소리 들리자마자 반사적으로 일어나 반대편 공간으로 숨으면 됩니다.
화물 위에 앉아있는데 날아오는 디바는 그냥 날아오는쪽 반대로 내려가 앉으면 됩니다. (공중으로 날아온 경우 제외)
디바가 자폭로봇을 막힌 공간 안으로 날리는 경우가 있죠 그럼 당연히 반대로 나가 한번 꺾어계시면 됩니다.
익숙해지면 피하기 쉬운게 디바궁이예요 단 허허벌판인 경우는..(씁쓸)
그리고 안전한 곳에서 디바 궁 쓰는걸 목격한 경우엔 송하나씨가 새 로봇에 앉기전에 잽싸게 점사해주세요
로그호드-
로그호드가 있으면 무조건 피 빵빵하게 채워놓으세요 (E누름의 습관화)
갈고리 멱살에 잡혀 코 앞으로 끌려옴과 동시에 '스페이스''좌+우''주먹질(v보단 마우스이용)'을 동시에 누르며 뒤로 펄쩍펄쩍 지그재그 뜁니다.
그럼 한 대 맞아도 안죽고 나머지는 피할 수가 있어요. 이거 로그호드 입장에서 상당히 얄밉습니다;
그렇게 거리 벌리자마자 바로 앉아서 갈겨주세요 멱살잡히는게 다시 채워지기전에 로그호드 운명하십니다.
돼재앙은 피하세요;
겐지-
튕겨내기가 문제입니다.
보통 경계모드로 드르륵 쏴버리면 튕겨내기에 역습당해 죽을 가능성은 99.9프로밖에 안되죠.
끊어서 공격하세요. 그럼 겐지도 끊어서 튕기겠죠. 대신 튕겨내기는 쓰는것도 재사용도 제한 시간이 있습니다.
짧게 공격 후 튕겨내기를 쓰자마자 멈춰서 자가치료 하고 다시 공격합니다. 또 튕겨내겠죠? 멈추고 자가치료 후 다시 공격합니다.(말이 쉽죠?)
겐지가 이리 뛰고 저리 뛰어도 수색모드로 바꾸지 마세요 화력도 약하고 어차피 겐지 뛰어다니는거 바스가 못따라갑니다.
그냥 앉아서 밀당으로 죽이는게 좋습니다.
겐지가 궁을 쓰면 최대한 에임을 놓치지 마세요 안죽는단 보장 없지만 100프로 죽는건 아니니까요
한조/위도우-
한조가 '류오' 라고 말하면 무조건반사로 일어나세요.
저격수는 벽을 사이에 두고 나에게 에임을 맞춘 뒤 와리가리로 2,3번 쏩니다. 그 짧은 와리가리 타임에 바스가 난사를 한다 해도 절대 잡을 수 없습니다.
한 대 맞으면 바로 일어나서 자리를 옮기세요. 아주 코딱지만큼 삐져나와 있어도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몸을 완전히 숨겨야 합니다.
특히 둘 다 상대가 어디 숨었는지 볼 수 있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상대팀에 이들이 있을 경우 자리를 자주 바꿔주어야 합니다.
한조나 위도우가 숨어있는 건물 1층으로 들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통 경계모드 바스와 1:1 승부를 하러 내려오진 않거든요.
루시우-
루시우는 죽이기 편하지만 놓치기 쉬운 상대일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소리가 잘 안나기 때문입니다.(근데 벽도 타) 그래서 몰래 곁으로 다가와 우클릭으로 팡 밀어버리면 낙사당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루시우의 궁은 정말 짜증이 납니다. 기껏 자리 잘 잡아서 에임 잘 맞춰 쏘기만 하면 딱 좋을 타이밍에 궁을 써버리면
아무리 아무리 난사해도 상대가 잘 죽지 않아요.. 예를 들면 윈스턴.. (더럽게 안죽어)
그리고 와리가리 너무 빨라.. 가끔 와리가리 잘하는 상대를 만나면 빡쳐서 저도 마우스 막 와리가리합니다.
일단은 여기까지 써봤어요
월급 루팡중인데 더 이상 루팡하면 잘릴 것 같아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