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임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견적을 한 번도 짜본 적이 없습니다. ㅠㅠ
매번 그냥 표준PC같은것 사다가 이번에 직접 게이밍 PC 조립해보려고 하는데,
호환성이라든지 성능 조합이라든지 그런 부분을 어떻게 조절할 지 몰라서...
일단 이렇게 짜봤는데요, 혹시 지적해주실 사항 있으면 기탄없이 지적 부탁드립니다!
앗, 그리고 기호나 사용처 관련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다음은 고정 조건입니다;
1. 램 16GB
: 게임 뿐만 아니라 메모리가 소모되는 여러 목적-통계처리, 연산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라 램은 이 밑으론 타협 불가능합니다. 연구실 컴퓨터도 8기가로도 많이 부족함을 느낀 바라... ㅠㅠ
2. 하드 2테라
: 이것저것 소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소장한 미디어를 이미지 형태로 저장해놓고 그때그때 불러서 읽는걸 선호하는 편이라... 하드가 가격 상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선 고정적으로 이 이상은 필요합니다.
3. 키보드는 기계식이면 모두 좋습니다. 어차피 집에서 사용할거라 소음 관련 문제도 적고 해서 청축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4. 케이스는 미들타워 중에 개취(?)로 골랐기 때문에 여기서 다른 것으로 수정할 생각은 크게 없습니다.
이 외에는 gtx1060의 성능을 어느 정도 뽑아낼 수 있고, 오버워치를 비롯한 최근 출시된 여러 게임들을 부족함없이 (중상옵 이상, 풀HD, 60fps 이상) 뽑아낼 수 있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제가 몇 가지 조언을 토대로 나름 고민해서 짜본 견적이 이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지, 혹 더 효율적으로 짤 수 있는지 여쭙고 싶어서 본 질문을 드립니다.
늘 오유에서 웃음과 도움을 얻어가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염치불고하나 이번에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신] 더불어서 거창하게 상품같은것은 걸 형편이 안되나, 가장 큰 도움을 드린 분께는 약소하게나마 소정의 주전부리를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