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경험 많으신 분들께 질문 드립니다. 몰테일이 다른데보단 좀 비싸도, 배송도 빠르고 [무조건 보상제]도 크게 광고해서 이용했는데요, 이번에 몰테일을 통해 배송대행을 했는데, 파손된 물건이 배달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물건은 암웨이 정수기 필터인데요, 코리아 암웨이에서 사는 것보다 아마존에서 사서 배송대행료 내는 편이 4만원 정도 싸서 직구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세번째... 정수기 필터 내부 구성물이 파손되어서 보상을 요구했더니 몰테일 담당자가 자기들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것이 입증이 안되니 못해주겠답다. 그럼 배송료 내고서 집으로 도착한 택배 박스를 열었더니 파손된 상품을 받은 소비자한테 책임이 있단 말인가요? 정수기 필터가요 그냥 받은 그대로 정수기에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분해도 안되고 통째로 끼우는 물건이라 속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해머로 깨보기 전엔 알 수가 없는 물건이거든요. 근데 이번에 젱가 받은 물건은 박스에서 꺼낼때 유리가 잘게 깨져서 흔들리는 소리가 났어요. 그리고 작은 유리조각도 두세개 빠져나와있구요. 박스안에 스치로폼이랑 완충재가 함께 포장돼 있었는데도 강한 충격을 받아서 내부 구성물이 깨진 것으로 보입니다. 카본 필터라 해서 안에 숯 같은게 차 있는줄 알았더니 유리 부품도 있나봅니다. 뭐 그게 미국내 배송과정에서 부서졌을 수도 있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오는 사이에 부서졌을 수도 있지만요, 일단 제가 돈내고 배송대행 시켰고, 모조건보상제라고 광고하고 있고, 제가 파손 받은 물건을 받았으면 보상해 줘야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몰테일 담당자는 겉으로 보이는 모양만 봐서는 파손여부를 알 수 없으니 보상을 못해주겠답다. 외부가 부서져야 무조건 보상이고, 내부가 부서지면 보상대상이 아니라고 미리 말하던가.. 배송중 파손에 대해 무조건 보상이라 말하지 말던가... 암튼 몰테일에서 보상 안해주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