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탐사도 하고
위성 지하에 식물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걸 알고 아예 지하에 서식지를 짓고 연구를 했음에도 연구 언락이 되지 않아 다른 별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위 우주선은 처음으로 만든 큰 우주선인데.. 착륙을 잘못해서 저 지경이 됐습니다. 나무위키에 해당 버그 추가했네요 ㅠㅠ
4. 우주선 충돌 : 이미 우주선이 위치한 착륙지점에 다른 우주선이 착륙할 수 있어, 착륙 시 두 우주선이 겹쳐진다. 그 상태로 이륙 시 이륙하지 않은 우주선은 공중으로 날아가 애매한 높이의 접근불가능한 위치에 떠있는 상태로 유지된다.
달 탐사 중 행성들이 쪼개진걸 발견
화성형 행성으로 이주 출발합니다!
첫 착륙지는 지형이 좋지 않아 다시 다른 장소로 착륙합니다.
근처에 작은 굴다리 같은 곳이 있어서 그 곳에 정착했습니다.
빨간 철퇴같은건 식물 공격인줄 알았는데, 사막형 행성 패시브 효과인거 같습니다.
정착 초기라 전력 수급이 열악합니다. 유기로 발전하여 연구를 계속합니다.
사막형 행성은 티타늄과 리튬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드릴이 있어야 제대로 캘 수 있어요.
연구에 진척이 없어 심심하여 탐험시작!
참 많이도 날라오는데, 운 좋게 아직 맞아본적은 없네요!
이제 테란에 있는 인프라에 버금가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저 멀리 우주선 옆에 양지바른 곳에 태양전지를 배치하고 테더로 전력 수급을 받고
굴다리 밑은 바람이 잘 불어서 풍력으로 발전, 배터리도 충분히 배치해서 전력 수급은 안정적이게 됐네요!
다만, 근처에서 연구할 물품을 계속 조달해도 언락은 안되고 광물만 주구장창 나온거 보면 더 이상 언락할게 없나봅니다.
그래도 행성 탐험해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거래 플랫폼에서 무한연료 거래는 게임이 재미없어지는 방법이니 지양하는게 좋아요!
아래는 위성에서 찍은 나름 잘 나온 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