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본]그라나도 에스파다를 즐기다-02
게시물ID : gametalk_3273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성남동꼼장어
추천 : 7
조회수 : 1889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6/11/06 13:04:59
저번 목록에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란 무엇이고 일본 그라나도 에스파다와의 차이점을 간략히 소개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라고 물으시면 일단은 제가 링크를 하나 달겠습니다.
 
 http://cafe.naver.com/gejp/2199
 
제가 작성한 글로 전체공개로 작성해, 일반 비회원들도 읽을 수 있게 해뒀습니다.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부분은 오픈카톡으로 물어보시면 편합니다.
 
 
===========================================================================================================================================
 
이번 장에서는 단순하게, 일본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의 무엇이 한국서버보다 나은지를 하나하나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아이템의 비율
 
현재 한국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아이템의 상황은 모르지만 거래 게시판을 보면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일본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어떨까요? 한국에서는 사실 쟁케릭이랑 일부 PVE케릭 제외하고는 쓸모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본 서버 같은 경우는 아이템들이 좋다면 어떤 케릭을 써도 한국보다 최소 5배이상 좋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아이템의 성능이 있습니다. 밑에 사진을 보시면 이게 현존하는 아이템들 목록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곘지만 제가 앞서 설명했던 공격등급과 방어등급을 아주 많이 올려줍니다. 또한 기존에 한국서버에도 있는 산토갑, 강화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그냥 하시면 됩니다. 아주 저렴하니까요. 또한, 무기를 보시면 41등급 무기입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아닌 현재는 42등급 최상위권 무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은 현재 7강이상 넘어가면 아주 비싼무기이며 36등급 무기가 현존 최고 등급의 무기인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래 아이템이 어떻게 한글일까요? 이는 저희 당에서 사람들이 모여 머리 싸매가며 한글패치를 감행했습니다. 그런고로 새로 나오는 아이템이 있으면 1주 안쪽으로 바로바로 업데이트 돼 한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서버에서는 없는 아이템입니다 아래는.
아이템캡쳐1.JPG
아이템캡쳐2.JPG
아이템캡쳐3.JPG
 
 
2. 신규 캐릭터 카드, 레어 카드, 현질이 필수?
 
NEVER! 절대 아닙니다. 한국 서버에서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희귀 카드, 즉, 현자 에밀리아, 바람의 소호, 해적아델리나 이런 것들 비싼데 갖고 싶어도 매물이 없죠? 하지만 일본서버는 캐릭터 카드를 그냥 페소샵에서 팝니다. 페소란? 한국서버에서는 이것이 보급형 캐시로 미션돌면 1000원 2000원 주지만 일본서버는 미션돌면 페소는 3억씩 쌓이기 마련입니다. 이것을 사용해 500만 페소짜리 평소에 자기가 써보지도 못했던 캐릭터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질이 필요 없습니다. 또한, 항상 린든에서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 카드, 일본 역시 임페리얼 휠이라는 린든으로 구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미션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카드를 업데이트 하면,  게임내에서 이벤트 미션이 만들어져 그곳에서 룰렛이 돌아가 케릭터 카드를 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성능 역시 엄청 차이납니다.
 
가령, 직업스킬에서 공격등급을 1올려주는 스킬이 있다면 일본서버는 공격등급을 5정도 올려주기에, 그 성능에서의 차이는 말로 할 수 없습니다.
캡쳐10.png
위 스킬은 한국서버에서 저번달에 업데이트 된 "데이지"라는 캐릭터입니다. 직업스킬을 보시면 공격등급1 공격력 1.5배 상승이지만 일본서버는 아예 성능이 다르게 출시됩니다. 이게 바로, 게임을 즐길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우측사진은 블로그 펌입니다. 문제시 삭제합니다.)
 
 
 

3. 유동인구
 
일본은 아시다시피 콘솔게임이 주를 이뤄 온라인게임이 대세는 아닙니다. 그래서 실상 라그나로크 같은 게임이 성공했던것도 예상외에 일이었죠. 하지만 그런 일본에서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10주년을 맞은 게임이며 일본 온라인게임 순위 5위에 링크된 꽤나 갓겜입니다. 저번 10주년 오프닝 당시에도 유투브 시청자가 2만명 가까이 되는 놀라운 기록을 보여 아직 일본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죽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실제로, 콜전 역시 박터지게 싸웁니다. 저희 당도 어제 콜전을 진행해 2개를 확보했지만 갖기 까지 1시간동안 피터지게 싸웁니다. 또한 일요일에 있는 전파전에서도 수백명이 몰려 싸우다보니 아주 박터지게 싸울 수 있습니다.
 
반면 한국은? 한국은 쟁 한번 했다하면 서버에서 서버를 이동하며 공화 왕당 자기들끼리 뭉쳐서 지원도 갔다가 왔다가 아주 난리도 아닙니다. 필드킵? 말도못합니다. 세우고 나서 보면 맞아죽어요. 그럼 쟁을 하려면? 이런 걸 다 감안해야 합니다. 또한 적대당이면 미션도 같이 못갑니다. 그러다보니 인원도 없는 서버에서는 미션 못가는 경우도 수두룩 하죠.
 
하지만 일본 서버는 콜전 전파전이 끝나면 일본 애들도 저희에게 영어로 sugoyo 라고 쳐줄때도 있고 good bye~ 라고 쳐줄때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여기에 감정 개입은 없고 그저 게임은 게임으로 남을 뿐이라는 아주 좋은 경험입니다.
 
그리고 당 미션이 아닌 일본인들 미션에도 한국인이 참여해 즐길 수 있습니다. 공팟도 많기에 사람이 없다면 껴서 참여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요.
 

 
 
이처럼 많은 장점이 있지만 이번 장에서는 여기서 마무리 짓고 다음에서는 일본 미션의 종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보겠습니다.
 
 
P.S http://cafe.naver.com/gejp 저희당 카페이며 한글패치는 게임 시작하시면 개인 이메일로 보내드리고 그 후에는 카페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곳에서 다운 가능하십니다. 설치 역시 1분이면 간단한 아주 가벼운 파일 이동이기에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