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게임에 나오는 좀비들은
플레이어 캐릭터의 연습용 샌드백처럼
너무 나약하게 표현되는데
저는 좀비라는 괴물이 현실에 존재한다면 그 어떤 괴물보다 더 무서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좀비게임을 만든다면 좀비 한명조차 굉장히 무섭게 느껴지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장르는 1인칭 또는 3인칭 협동 생존액션.
생존자끼리 뭉쳐서 제한시간동안 살아남거나 목적지로 이동해서 탈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주인공 캐릭터와 생존자들을 굉장히 나약하고
좀비는 굉장히 빠르고 강하며 불사신에 가깝습니다. 한마디로 인간은 토끼(사냥감), 좀비는 사자(사냥꾼)입니다.
찾을 수 있는 무기들은 야구방망이, 대걸래같은 근접전용이며 총은 굉장히 구하기 어렵습니다.
총을 구해도 총알이 매우 적기 때문에 총도 왠만하면 사격을 하는 것보다 둔기로 사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인간 캐릭터는 민간인이기에 총을 사용해도 명중률이 최악이라서 헤드샷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좀비는 굉장히 빠르고 근력이 강해서 들키지 않게 숨어다녀야 합니다.
만약 좀비에게 붙잡히면 물리기 전까지 짧은 시간안에 좀비를 떨쳐내야 하는데
최소 2명 이상이 달라붙어야 겨우 떼내야 할 정도인데
도와주다가 다른 좀비들이 몰려오면 도와주러 온 사람들까지 위험해지기에
영화처럼 자신의 생존을 위해 위험에 처한 사람을 버리고 도망가야 되기도 합니다.
만약 주위에 아무도 없다면 80퍼센트 이상의 확률로 물려서 좀비가 됩니다.
좀비는 죽이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미친듯이 패거나 신체 일부분을 박살내서 잠시 무력화시킬 수는 있지만
다리를 잘라내도 두 손으로 기어옵니다. 정말 죽이기 어렵습니다.
대강 이런 컨셉입니다.
생각나는 대로 적어서 어설프기는 하네요. ㅎㅎ
재밌는 아이디어 생각나시면 댓글로 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