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콘솔 시장 경쟁이 꽤 치열해 보입니다. XBOX나 PS4나 앞 다투어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보이겠다는 의지가 보이네요.
XBOX는 Microsoft라는 대단한 회사에서 만들다보니 'Windows'와 연동되는 기능으로 매력을 어필하고, PS는 독점타이틀을 비롯한 다양한 컨텐츠와 세계 각국에 맞는 현지화로 승부를 보려는듯하는것 같네요.
사양적인 부분에서는 서로 다투고 있는것 같은데, 제 눈에는 XBOX 스콜피온(아직 미 출시지만)과 PS4 pro를 비교하자면 스콜피온이 더 우세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뭐.. 본인은 PS4 독점타이틀때문에 PS4를 구입하긴 했습니다만...
근데 종종 친구랑 얘기를 하다보면 PS는 당장 XBOX에 밀릴수 있기 때문에 현지화를 열심히 해서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위해 노력을 한다. 라는 주장을 하는데 뭐 한국 게임 커뮤니티가 전체적으로 일본게임쪽에 영향이 좀 있다보니 PS가 더 유행인면도 있지만 ㄹㄹㅇ이나 우리 오유만 봐도 게시판 글 리젠율을 체크해보면 꽤 큰 차이가 나죠.
아무리 포르자가 이번에 선출시를 하고 그란투리스모는 연기에 소식도 감감무소식이니 레이싱게임 부분에서는 선취점을 가져갔다고 하지만, 사실 헤일로나 포르자와 같은 A급 타이틀이 아니면 PS에 비해 독점타이틀의 매력이 더 없지 않나요? 툼레이더는 PC로도 동시출시를 하니 패드하나 사다가 게임하면 되는 일이구요.
지금 서로 꽤 엄청난 경쟁을 하는것 같은데, 여러분들도 XBOX가 PS에 비해 정황상 우세하며, 향후 PS가 XBOX에 밀릴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