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
|
-게임 내 화폐는 '체력' 단 한 가지입니다-
캐릭터는 이미 죽어가는 몬스터 입니다. 공격을 할 때마다 체력이 소모되며, 가만히 있어도 체력이 조금씩 닳게 됩니다. "모든 행동과 상호작용의 대가는 체력"이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체력 상황에 따라 항상 선택을 해야만 하는 처지에 놓일 것입니다. 체력의 맥시멈 포인트는 정해져 있지 않지만, 끊임없이 소모되는 값인 만큼 일정 수준 이상을 유지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게임 난이도를 비교적 어렵게 만드는 요소일 수 있으며, 체력 유지를 위해서 플레이어는 맵을 탐구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몸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선반이나 방을 뒤적거리는 몬스터를 상상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아이템은 게임 자체를 진화시킵니다-
게임내 존재하는 아이템들은 현재 150여 종류가 있으며 총 400여개가 목표입니다. 아이템은 캐릭터에게 득/실 모두를 발생시키며 플레이어가 먹는 아이템에 따라 게임의 방향이 결정되게 됩니다. 때로는 퍼즐게임이 될수도 있고, 때로는 피가 낭자하는 액션 슈팅게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을 스킵할 수도 있지만 스킵할 경우, 그에 따른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물론 게임내 유일한 단위인 '체력'이겠지요. 처음엔 단조로웠던 '룸'이 아이템을 먹을 때마다 진화를 하게 되는데, 이로 인한 무지막지한 랜덤성은 게임이 어디로 튈지 예측 불가하게 만들 것입니다. 아이템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겠지만요!
-독특한 '룸'시스템-
게임내 맵 시스템의 최소한의 단위는 '룸'입니다. 처음엔 단조롭기만 했던 룸이, 게임을 진행해나감에 따라 새롭고 독특하게 바뀌어 갑니다. 다음의 룸을 네 방향 중 어느 위치에서 생성시킬 것인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 있으며, 이 선택 역시 게임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새로운 방을 생성할때는 체력이 소모되며, 한 번에 유지되는 방의 갯수는 다섯개입니다. 스테이지가 올라감에 따라 이 개수 역시 증가합니다. 같은 스테이지에서 그 이상의 방을 생성할경우, 마지막으로 방문한 방은 사라지게 됩니다.
룸에 대한 추가 설명::
1.새로운 방을 생성할때는 총체력의 10%가 소모됩니다.
2.한번에 유지되는 방의 개수는 정해져 있으며, 그 개수를 초과하여 방을 생성할경우 마지막 방문한 방은 사라지게 됩니다. 스테이지가 올라감에따라 그 개수가 점차 증가합니다.
3.이미 방이 생성됐던 자리에 다시 방을 생성할 경우 체력 소모값이 증가합니다. (이는 중첩됩니다.)
4.각 방은 격자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상하좌우에 어떤 방을 생성할 수 있는지 '문'의 생김새로 유추가 가능합니다.(7*7의 격자가 유력한 상태입니다.)
5.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을 채우면, 새로 생성되는 방은 높은확률로 엔딩룸이 됩니다.(엔딩룸은 한 스테이지에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 다음스테이지로 가는 문이 있는 방입니다.)
많은분들이 아이작과 비슷한것이 아니냐고 생각하는것을 알고있습니다.
분명 트레일러상에선 비슷한부분이 많지만. 실제플레이에서는 아이작과 다른 느낌을 주리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완성된 게임에서는 스토리에대한 감동도 함께 느끼고 즐길 수 있는것이 목표입니다!
출처 | 제 창작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