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블랑 일반
기본 체력리젠 5.05에서 7.05로 변경
레벨당 공격증가량 3.1에서 3.5로 변경
설명: 보기 힘든 스킬, 전혀 맞지 않는 기동성, 그리고 물몸인 르블랑은 장인이 되기 항상 힘든 챔피언이였습니다. 물론 우리가 의도한거지만 3.9패치로 르블랑은 특히 라인전에서 더욱 약점을 노출하게 됩니다. 이 작은 버프들은 그녀의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켜줄겁니다.
마스터 이 일반레벨당 공속 2.75%에서 2%로 변경
실명상태가 되도 패시브 딜이 들어가던 버그 고침
명상
뎀감 수치가 40/45/50/55/60%에서 50/55/60/65/70%로 변경
우주류 검술
공격력 비례 추뎀이 7/9/11/13/15%에서 전 스킬레벨 10%로 변경
최후의 전사
쿨다운을 킬당 18초 어시당 9초 줄여주던게 무조건 70% 줄이는것으로 변경
설명: 리메이크된 마스터 이는 출시되자마자 강력한 챔피언으로 떠올랐습니다. 우리는 곧 그의 힘을 줄여야 할 필요성을 보았지만, 그의 전체적인 데미지를 줄여버리기보단 마이와 마이를 상대하는 적 모두에게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최후의 전사의 리셋 기능을 아주 좋아합니다. 하지만 일정량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을 주니 마이가 첫킬을 따고 난 뒤 공격할 틈조차도 주지 않고 계속해서 일격필살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변경점들은 마이가 리셋을 하고 나서도 평타를 때려야 할 필요성을 부여시켜주는겁니다. 그리고 마이의 적들은 이 타이밍때 반격할 기회가 주어지구요. 그리고 명상 버프는 마이가 이 시간동안 방어적으로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한 버프입니다.
리븐 일반
몇몇 파티클 이펙트가 없던 버그를 고침
부러진 날개
세번째로 쓸때 밀치기보단 위로 띄움
세번째로 쓸때만 벽넘기가 가능
힛박스가 파티클과 좀더 유사하도록 변경
설명: 엔진을 고치고 난 뒤 리븐의 부러진 날개는 본서버에서 벽들을 넘나들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이것을 보고 방치해두기 보단 부러진 날개와 환경의 상호관계(?)를 정리함과 동시에 이 기능을 제대로 지원하고 싶었습니다. 이 변경은 리븐의 높은 기동성과 교전을 유도하는 플레이스타일을 유도하니까 저희는 이 기능에 맞춰 밸런스를 잡아보고 이 변경으로 리븐이 너무 쎄진다고 느낀다면 그냥 삭제하겠습니다.
쉔 닌자 방어술
쉴드량이 70/115/160/205/250에서 60/100/140/180/220으로 변경
단결된 의지
속박에 의해 영향받음
설명: 대회에서 강력한 영향을 끼치는 챔피언으로써 쉔은 후반게임에서 너무 강력해집니다. 딜러진이 그의 쉴드만 까는데도 어려움을 겪을정도로 말이죠. 이 작은 너프는 쉔의 강력한 맞다이 능력을 약간 줄일것입니다. 또한, 궁 변경은 다른 스킬들과 일관성이 있도록 하기 위해 변경한겁니다. 이제 쉔의 궁 채널링은 속박에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궁과 비슷하게 말이죠. 저희는 다른 비슷한 스킬도 미래에 살펴볼 예정입니다.
트위치 말살
기본데미지가 40/50/60/70/80에서 20/35/50/65/80으로 변경
설명: 트위치의 라인전 딜교환은 너무너무 쎕니다. 패시브 스택을 다 쌓지 않고 말살을 발동시켜야 할때도 강력해요. 이 변경점들은 이 쥐새끼의 초반겜을 밸런스 맞추면서도 한타 능력은 유지시킬겁니다.
자크 세포 분열
액체를 밟거나 흡수할수 있는 사거리가 100에서 25로 변경
바운스!
강인함을 주지 않음
스킬을 쓸때 슬로우를 전부 없앤다고 툴팁변경
설명: 이전에 자크가 젤리를 획득할수 있는 거리는 너무 커서 스킬을 쓰고 가만히만 있어도 그는 체력을 회복할수가 있었습니다. 젤리 반경 변경은 라인전에서 카운터플레이 기회를 좀 더 제공합니다. 왜냐면 자크나 적이 젤리를 밟으려면 서로 그 위치로 정확하게 이동해야 하니까요. 궁에 강인함을 없앤 이유는 한타에서 게임플레이를 좀 더 끌어내도록 한 패치입니다. 적은 이제 위험에 노출된 대상들을 보호하면서 자크를 묶어둘수가 있으니까요.
아이템
빌지워터 해적검 액티브 사거리 550에서 450으로 변경
Active now takes into account bounding boxes for each champion
몰락한 왕의 검 액티브 사거리 550에서 450으로 변경
액티브 쿨다운 60초에서 90초로 변경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기존수치보다 더 높은 체력 리젠을 주던 버그를 고침
정령의 형상 레시피 가격이 375골드에서 500골드로 변경
총 아이템 가격이 2625골드에서 2750골드로 변경
탐식의 망치 슬로우 패시브 삭제
분노 패시브 추가 - 평타를 칠때마다 20 이속을 2초동안 줌. 막타치면 60이속을 2초동안 줌
레시피 가격이 590골드에서 375골드로 변경
총 아이템 가격이 1465골드에서 1250골드로 변경
설명: 몰왕검의 너프에 따라 저희는 딜탱들에게 원하는 대상에게 달라붙을 수 있는 능력을 주는 아이템을 좀 더 다양화 시키고 싶었습니다. 궁극적으로 저희는 교전에서의 기동성을 모든 챔피언에게 좋은 스탯이라는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삼위일체 슬로우 패시브 삭제
분노 패시브 추가 - 평타를 칠때마다 20 이속을 2초동안 줌. 막타치면 60이속을 2초동안 줌
Spellblade (광휘의 검 패시브) 변경 - 공격력의 150%가 아닌 200% 데미지로 변경
총 아이템 가격 3843골드에서 3628골드로 변경
얼어붙은 망치 레시피 변경: 거인의 허리띠 + 곡괭이 + 루비 크리스탈 + 950 골드 = 3300골드
슬로우 패시브는 여전히 있음
맵
소환사의 협곡
쪼꼬미 유령들이 얻는 경험치를 4에서 15로 변경 (버그 고침)
뒤틀린 숲 & 수정의 상처
몰락한 왕의 검 수정의 상처에서도 구입가능
엔트로피 슬로우 패시브 삭제
분노 패시브 추가 - 평타를 칠때마다 20 이속을 2초동안 줌. 막타치면 60이속을 2초동안 줌
총 아이템 가격이 3615골드에서 3400골드로 변경
키타에의 피갈퀴손 수정의 상처에서 삭제
칼바람 나락
포로 (뽀로)
변경 없음. 하지만 여전히 멋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