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늘 쇼핑몰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했어요-_-
게시물ID : beauty_3221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kira225
추천 : 25
조회수 : 2543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5/12/14 20:39:46
뷰게분들한테도 도움이 될거 같아서 적습니다...
 
 
휴.....
 
꽤나 유명한 업체고 오래된 곳이라....  정말 이런일이 있을 줄이야 상상을 못했는데...
 
 
11월 말에 쇼핑몰에서 물건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게 리뉴얼이 되어서 그 업체에서 상세 설명해놓은 것과 제품이 심각하게 다르더라고요. (물건자체도 일주일만에 받음)
 
구체적으로 적긴 뭐하지만 비유하자면 핑크라고 해서 받았는데 레드일 정도의 차이요.
 
 
그래서 어떻게 된거냐, 리뉴얼이 되었으면 정보업데이트를 해놓아야 하는 것이 아니냐 했더니
 
자기들이 업체에다가 확인하고 다음주 초에 바로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요. (금요일)- 교환반품 관련...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되었는데
 
이 업체가 다음주 금요일까지 기다렸는데도 연락이 없는 겁니다.
 
 
그래서 Q&A게시판에 물건 교환 안해주실 거냐고 했더니
 
씹는 겁니다-_-;; 제 글만 답을 안해주더라고요?
 
 
전화를 제가 8통 가까이 했는데 이상하게 전화 연결이 안되더라고요. 신호음이 아예 안가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까지 11일을 기다렸죠.
 
오늘 아침에 Q&A 에 다시 글을 남겼는데도 무응답.
 
 
 
너무 화가나서 소비자보호원에 전화를 했어요
 
그런데... 진작 전화할걸. 일사천리로 일이 해결이 되더라고요.
 
사정을 이야기 했더니 상담원분도 어디 그런 업체가 다 있냐고
 
설마 그거 아직도 팔고 있냐고 (BEST상품란에 있음-_-;;;) 주소 말해달라고 해서 알려주니
 
사업자등록번호인가... 그거 확인하시더라고요.
 
 
그러고 나서 저한테 업체 동의 필요없으니까
 
물건 보내기전에 사진 다 찍어놓고 (증거인멸우려)
 
반품보내래요. 혹시 전화한 내역있으면 캡쳐해놓고, 통화할일 있으면 녹음하라고도 하셨고요.
 
 
목요일까지 해결안되면 소비자 보호원쪽에서 무슨 지자체에 연결해서 어쩌고 했는데 이건 잘 기억이 안나고요.
 
암튼 상담원 분이 친절하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소보원에 신고했다는 글을 남겼는데도 답이 없길래
 
 
다시 전화를 했더니 드디어 연결이 되었습니다.
 
초반에 전화했을때는 뭐 제가 전화를 안받았다 한번밖에 답 안드리지 않았다
 
영업시간에 전화주신거 맞냐고 헛다리 짚더니
 
 
신고했다고 하니까 그쪽에서 한번도 듣지 못했던 죄송하다는 말을 몇번이나 들었고
 
배송료 그쪽에서 지불하고 반품 바로 해주겠다고 하더라고요.
 
6일전에 씹었던 제 게시물에도 답까지 달아주고요-_-;;;
 
 
 
 
암튼... 정리하자면
 
 
1. 쇼핑몰 상세 정보와 실제 물건의 차이가 심하게 냈을때 상품의 구매를 철회할수 있으며, 이때 배송비는 당연히 업체가 물어야 합니다.
 
2. 악덕쇼핑몰의 경우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으므로 캡쳐, 녹음, 사진촬영해둘것.
 
3. 소보원에 신고할겁니다(x)
소보원에 신고했습니다(o)
 
4. 혼자 끙끙앓지 마시고 소비자보호원으로 신고 gogo 별로 어렵지 않아요..... 일사천리로 해결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