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드릴게 있어서요.
1. 스카이림을 굉장히 재밌게 즐겼고 훌륭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간 중간에 드로거는 굉장히 무서웠고, 지하세계도 좀 무서웠습니다. 스토리나 드래곤 잡는 것, 퍽과 은신, 활 등 특성 시스템은 굉장히 맘에 들었구요. 바닐라만 즐겼고, 모드 사용은 잘 못하는 편입니다.
스카이림은 무서운 부분만 뺀다면 완벽에 가까운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2. 위쳐2가 너무 싸서 위쳐3에 앞서 해봤습니다만 저에겐 솔직히 좀 복잡했습니다. 처음부터요. 그리고 오픈월드가 아니라 일직선인 느낌도 들어서 뭔가 덜 몰입된 느낌 .. 암튼 손이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간단히 말하면
1. 좀 깜짝 놀라거나 무서운 부분이 자주 등장하는지?
스카이림은 던전탐색 등 임무가 너무 싫었습니다. 뱀파이어 쪽도 섬뜩해서 별로였구요. 반면 도둑길드 쪽에 잠입의뢰등은 굉장히 흥미로웠고, 스토리는 취했습니다. 스카이림에 던전 말고 좀 더 지상에서의 스토리가 많았다면 더 좋았을 거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2. 복잡한지 ;; 와우야 예전부터 해와서 아무리 복잡해도 즐기는데 .. 와우 첨 시작한 나이에서 지금은 한참을 먹어서 그런지 왠만큼 캐쥬얼하지 않으면 손이 안가더라구요 ..
제가 느끼는 캐쥬얼 중 가장 복잡하고, 복잡한 것중 가장 캐쥬얼한 .. 그 중간에 있는게 문명5정도 아닐까 싶습니다 .. 장르는 다르긴 하지만요 ;;
위쳐2는 튜토리얼에서 뭐 해라 뭐 던져라 뭐 이런게 좀 복잡하더라구요 .. 스킵하고 즐길 순 있긴 하겠지만 찝찝한 느낌 ..
사실 1번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게임 배경이 던전 등 어둡지 않고 밝은 톤이며 무서운게 덜한지? (테라, 오버워치 등)
아니면 딥다크에 무서운지? (스카이림이나 .. 엑스컴? 또 외계인이나 악마 나오는 1인칭 겜은 못해여 ㅜ 좀비물도 무서워서 안하구요 .. )
게임에서 스릴을 찾는 스타일은 아니고
여행대신에 사이버세계를 탐험한다는 느낌으로 즐깁니다. rpg는요. 그래서 밝고 활기찬게 좋아요. 스토리는 좀 음모가 많고 꼬여있고 슬퍼도 상관없습니다. 근데 분위기는 어둡지 않고 전반적 배경은 밝았으면 합니다 ㅜ 깜짝 놀라는 부분 적은 ..
마침 세일을 하길래 고민되서요 .. 넉넉한 수입은 아니지만 세일하는 위쳐3엔 혹할 정도의 평범함에도 못미치는 빈민에 가까운 서민 봉급입니당 ;;
두서없이 적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플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