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 호칭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노잼러 라고 하긴 했는데 이게 공격적으로 보일까봐 좀 걱정이 앞서네요.
일단 전 노맨즈스카이가 취향에 맞아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유저 입니다.
그리고 이게임이 대다수의 취향에 맞지 않는 호불호 게임 인것도 인정 하고, 현재 간헐적인 프레임 드랍 및 몇몇 치명적인 버그 있는것도 알고 있고, 현재까지의 플레이어들 정보에 따른 컨덴츠량은 6만원에 못미치는 미비한 수준인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저 포함)은 이미 이 사실들 과 추측들, 그리고 오류들을 알면서도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사람들 이에요. 다른 글들도 아니고 그 게임을 재미있게 잘 즐기고 있는 사람들 글까지 찾아 들어가서 "이겜 망겜 하지마세요" 같은 늬앙스로 덧글 다는 이유가 뭔가요? 재미 없다 하는 분들 중 일부가 그러시는 거겠지만, 그 일부가 너무 많은글에서 저런 덧글을 달고 사라지니 즐기고 있는 입장에서 즐기는 사람들과 정보공유 및 게임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기운빠지기도 하고 가끔 불편합니다. 심한경우 올린 글과 상관 없이 그 노잼에 대한 주제로 토론 아닌 토론이 벌어지네요. 비 주류 게임 이라서 따로 게시판이 생성될 가능성도 적고, 아직 이 게임을 좋아 하는 사람들이 뭉친 카페나 커뮤니티도 없어서 이곳 저곳 게임 커뮤 왔다갔다 하는데, 한두번도 아니고 너무 그런 행동 하는 분들이 많아 지칩니다.
차리리 재미 없다 느끼셨으면 그냥 즐기는 사람들 글을 보지 말아 주세요. 왜 망겜인지에 대해 토론이 하고 싶으신거면 글을 따로 파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ps. 글을 쓰고 읽고.. 곰곰히 생각해 보니 가끔 저 역시 타인이 어떤 게임을 재미있게 하고 있다 할때, 내가 한번 즐겼던 게임인경우 "이점이 별로네" "저부분은 문제네~" 참견이 많았던듯 합니다. 부탁과 동시에 스스로도 반성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