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와우-던파-블소-마영전-디아-검은사막-고급시계 ( 외 기타등등)
근 15년간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 (중간중간 스팀게임)
와우랑, 고급시계 3개를 제외하고는 전부다
도박,마약 보다 더 악질인 사회의 암, 한국을 좀먹는 사회적 기생충임
실제 도박보다 위 게임이 더 악질적인 이유는 두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미성년들의 접근성이 높다라는 점이 있고
두번째는 캐쉬(코인)의 개념으로 실제 돈에 대한 개념을 상실시킨다는 점...
미성년들의 접근성이 높다라는 점은 어린애들도 랜덤박스랑 강화로 도박에 맛을 들이게 된다는 것..
어떤 사람들은 이걸 복권 긁는거랑 다를게 없다고 하는데.. 다른 표현으로는 애들방에 빠칭코 놔주는 거랑 같다고 봄..
어른들한테도 자제력을 잃게 만드는게 도박인데, 애들이야 오죽할까
갓 RPG게임에 맛들이는 중학생애들 한테 도박판에 들어가도록 입장권 주는게 위 게임임
그리고 제일 심각한건 카지노 처럼 돈을 칩으로 환전해준다는 건데
랜덤박스, 날개 상자 하나가 5만원이면 구입할때 어린 애들이 자기네들한테는 큰 돈이니까 좀 꺼릴텐데
이걸 코인의형태로 팔고, 코인을 충전하도록 해서 일종의 칩의 개념이 들어가게 되니
"날개 상자, 랜넘박스 하나에 85코인", 뭐 이런식이니까 현금감각이 사라져서 더 쉽게 도박에 빠진다는것..
그런데 위 게임들에서 도박성은 사실 다 애교고
진짜 그야 말로 가장 악질중에서도 최고 악직적인 마약보다 더 나쁜 부분이 있으니 ..
바로 출석이벤트랑 접속시간 보상 이벤트
애들이 컴퓨터를 안끕니다.
접속 1 시간 보상 : 초급 상자 보상,
접속 6 시간 보상 : 중급 상자 보상,
접속 12 시간 보상 : 고급 상자 보상,,,
오래 접속할 수록 보상이 단계적으로 좋아지는 이런 이벤트는 자연스럽게 애들을 게임중독자로 만듬
검은사막이라는 게임을 오픈베타때부터 해서 몇일전까지 했는데
이게임이 위에 말한 랜던박스 게임만큼 또는 훨씬 더 악질임
이 게임은 1년 365일 접속유지 이벤트를 하루에 12시간씩함...
1시간 유지시 - 낮은 확률로 좋은 아이템 나오는 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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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시간 유지시 - 낮지만 그나마 1시간보다 좋은 확률의 아이템이 나오는 상자
검은사막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생활컨텐츠는 다 오토시스템인데
오토를 돌리면 자동으로 돈이 벌리면서 자동으로 접속유지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니
애들이 컴퓨터를 2~3주씩 켜둠...;;
2주 이상 컴퓨터를 끄지 않은 길드원의 농담을 빌리자면...
길드원 A : 네? 뭐라고요? 겨우 일주일 밖에 컴퓨터를 안껏다고요?
최소한 2주 이상은 컴퓨터를 안꺼야, 검은사막 좀 했다 하죠..
실제로 게임하면서 같은 길드원들인 학생들 보니까 애들이 학교 갈때에 컴퓨터를 켜고 갑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게임이 팅거나 업데이트시 접속이 끊어질까봐 팀뷰어로 관리까지해요..
학교를 가면 학교에 일에만 전념을해야하는데 학교에서도 집에 있는 컴퓨터를 보게 만들어놨으니 그야 말로
학습능률 얼마나 떨어질지는 안봐도 뻔하죠, 고등학생들도 이러는데 자유도 높은 대딩들은 더 할거고
다 큰성인들은 "자기가 알아서 자제 하겠지"라고 생각들겟지만
막상 다른 길드원들보면 걔네도 회사갈때에 컴퓨터키고 가서, 팀뷰어로 관리함
근무하는 오전 9시부터 , 오후 6시 퇴근까지 단 한번이라도 팀뷰어로 게임을 처다봤다면 이미 업무능률에 영향을 줌...
사회적으로도 회사적으로도 엿되는 거..
여튼 다중 과금, 뭐 이런거는 그냥 이게임이 혜자게임이다, 창렬게임이다 정도를 나누는 그런 기준밖에 안되는데
위에 언급된 랜덤박스랑 접속유지 이벤트는 .. 사회와 어린애들을 병들게하는 사회의 암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