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적으로 현질 유저와 비현질유저가 차이나는 것은 어느정도 인정은 하는데, 특정 게임들은, 거지?유저들은 아예 성장이 안되게 막히게 해놨더군요.
처음부터, 게임계약(?)문에다가 비구매 유저는 어디까지만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명문화 되어 있다면, 차라리 알고나 하지,
전에, 드래곤 길들이긴가? 뭔가 제목은 생각안나는데... 유료구매템으로만 몬스터가 성장(?)하게 되어 있어서, 현질을 전혀 안하는 나로서는 이벤트? 등에만 기댈 수 밖에 없는데...
밀리언아서의 경우는 현질을 안해도 그냥그냥 즐기는 것은 충분히 되었었음... 물론, 현질하는 사람들과는 괴리가 충분히 많이 있고... 웹게임 중에서 약 15만원까지 꼬라박아본 적도 있기는 하지만, 그거 꼬라박아봐야 잠깐 성장률 오르는것이 다드만... 랭커에 들고 싶으면 현질을 하는 수 밖에..(주기적으로..)
하지만, 난 현질을 전혀 안하고 게임한지 벌써 몇년이 넘었는지 기억도 안남... 부분유료화게임만 그렇다는 이야기... 디아3나 심시티등 1회로 게임을 구매하는 것은 구매함..
여하튼, 부분유료게임들 중에서... 뭐 내가 1등하고 싶다는 이야기는 아니고, 그저 남들이 즐기는 컨텐츠 맛배기라도 보고 싶은데, 아예 막혀버리니.... 그런 게임은 아예 지워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