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이라고 닥반을 주는 문제가 있다고 해서 음... 나는 크게 그런걸 느끼지 못했는디 라고 생각했다가
혹시 내가 제대로 모르는건가 해서 검색해서 봤습니다 과연 닥반이 있었나?
선물, 남친, 여친, 남자친구, 여자친구 등으로 검색해봤고
역시나 오유라서 남친여친남자친구여자친구로는 나오는 게시글이 많지 않았습니다 (.......)
다만 선물 검색으로는 꽤 많았는데 (4페이지가량)
그중에서도 직접적으로 글 제목 혹은 내용에 남친 여친 언급한 게시글을 찾고
특이점이 보이는 게시글을 캡쳐했습니다......
현재 글에 맨 위에 보이는 이미지가 아마 밑의 달토끼 (닉언죄송합니다)님이 문제가 있다고 느끼셨던 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지의 맨 아래글은 제일 황당했던 (......) 가방 추천 글이었고 -아마 이 글은 비공주는 게 너무하지 않다는 생각을 가진 뷰징어님이 대다수일것이라 생각합니다-
위의 두 게시글은 가방 추천 이후에 몇 시간 지나지않아 여자친구 선물 추천을 바라는 글을 쓰신거였네요.
각 글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가운데 글은 여자친구 립제품 추천 글이었는데
작성자님이 여자친구가 잘 쓰는 아이템색깔, 선물 후보를 글 본문에 제시하셨고
댓글 수를 보시면 어느정도 짐작되실듯이 피드백도 굉장히 활발했습니다.
닥반이 먼저였을지 찬성이 먼저였을지는 모르겠으나 작성자님의 활발한 피드백과 여자친구를 향한 정성에 뷰징어님들이 추천하신건 확실해 보입니다.
맨 위, 시간상 제일 마지막 작성된 글은
여자친구 핸드크림 추천 글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본삭금 체크를 글 작성 이후 체크를 못하는줄 알고 계시더라고요... 본삭금 체크해달라는 댓글을 보고도 잘 모르셔서 체크가 늦었다고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커플글 닥반에 대한 문제제기의 근거를 대자면 아마 이 게시글이 제일 적합할 듯 합니다.
작성자님이 게시물에 핸드크림 추천해달라는 말만 쓰셨고 여자친구분이 좋아하는 향기나 선호 브랜드 같은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다소 성의없는 질문글이라는 느낌은 줄 수 있으나
저렇게 많은 반대를 줄 만한 이유로는 부족하겠죠.
두번째 글이 반대도 많았지만 찬성 또한 늘어난 이유 세번째 글이 반대가 많았던 이유에 대해
각 게시글에 댓글을 보고 제일 납득가능한 댓글을 캡쳐해서 맨 아래 첨부합니다.
(댓글 닉네임은 캡쳐에서 잘라냈습니다. 순서대로 두번째 게시글의 댓글, 맨 위 게시글의 댓글입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고 조리없어서 죄송합니다
댓글로 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