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요약
현대 曰 : 차량은 정상제품이나 엔진룸 누수 때문에 고장이 나면 "평생보증"
-------------------------------------------------------------------------------------------------------
이렇게 말하는겁니다.
누수때 문제점을 간단히 말하면
엔진룸 누수 시 문제점
1. 전기배선 합선
2. 부품의 빠른 노후
트렁크 누수 시 문제점
1. 전기배선 합선
2. 실내 곰팡이 생성
이렇게 보시면됩니다.
지금 현대 자동차는 2 가지 문제점을 다 가지고 있죠
근데 지금 발표는 오직 "엔진룸 누수" 뿐입니다.
-----------------------------------------------------------------------------------------------------------------------------------
예상되는 시나리오 적어볼까요?
<"평생보증" 발표직후 시나리오>
(k3,아반테) 소비자 : 엔진룸 누수 보증 받으러 왔습니다.
현대 曰 : 고장나면 그때 고쳐드립니다.^^
(k3,아반테) 소비자 : 엔진에 누수인데 안고쳐요? 고장나서 사고나면요
현대 曰 : 정상제품입니다. 고장나면 그때 오세요^^
(k3,아반테) 소비자 : 멘붕~~~ (겁나 순진한 소비자 분은 "고장나면 와야지^^" 라고 할겁니다.)
-> 상식적으로 엔진룸 누수 때문에 배선이 노후가 되서 합선 되는 기간이 아무리 빨라야 3~4년 일겁니다.
-> 지금 그때까지 시간 벌어 놓은거 밖에 안되고
-> ""평생보증"??? 와~~~ 역시 현대..^^" 라고 소비자 들이 속기를 바라고 있는겁니다. 또 잠잠해지기를 기대 하는겁니다.(애!! 국!! 심!!)(신.토.불.이)
<3~4년 고장증상이 나왔을때 시나리오> (이미 많은 국민들은 "엔진누수" 를 잊어먹음)
(k3,아반테) 소비자 : 물때문에 배선이 빨리 노후되서 합선된거 같아요. 사고 날거같으니 "보증"^^
현대 曰 : 증거??
(k3,아반테) 소비자 : 딱 보면 알자나요. 누수 되는 부분이 썩어서 배선이 들어나 보이자나요??
현대 曰 : 소비자 관리 부실입니다. ^^ 고객님 공식적인 증거 가지고 오세요^^
(k3,아반테) 소비자 : 네?? 이렇게 눈에 보이는데... 헐... 사장나오라그래!!!!
현대 曰 : 공식적인 증거 가지고 오세요^^ 고객님 더하시면 "영업방해"로 고소합니다^^
<(k3,아반테) 소비자 열받아서 국과수 인증 받음 약 2~4 개월 소요>
(k3,아반테) 소비자 : "국과수" 에서 누수 때문에 이러는 거래요
----------------------------------------------------------------------------------------------------------------------------------
(결론)
지금 현대가 "평생보증" 주장하는건 단순히 2~3년 동안 불만을 지연시킨다음
국민들이 잊혀지게 만들어서 사회적 이슈를 잠재우려는 "마케팅전략" 밖에 안됩니다. (여론에 벌써 효과가 나타납니다)
(현대 내에서 어떤 분이 대응책 으로 내놓으셨을텐데..... 똑똑하시네...)
따라서 제대로 보상 받고 싶으시면 지금 "리콜" or "누수방지킷장착" 을 요구해야지
"평생보증" 가지고 "이만하면 됬지..뭐..^^" 또는 "신.토.불.이" 생각하셔서 넘어가시려는 (k3,아반테) 소비자 분들은
2~4년뒤 "보증" 받으시려면 진짜... 개. 고. 생 하실겁니다.
(진짜 결론)
현대에서 고장 원인이 "누수" 라고 인정 안해주면 "보증" 못받습니다. (현대가 억지부리면 .끝.)
P.S: 10년동안 "붓페인트" 때문에 "부식" 무상수리 못받은 구ef소나타 운전자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