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디게임개발팀 아이들 상상공장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만든 게임을 런칭하게 되어 소개드리고자 글쓰게 되었습니다.
가늘고 긴 삶 속에서 어느덧 이 일을 한지도 2년 정도 되었네요…
일하다 피곤할 때, 쉬고 싶을 때,오유의 글들을 읽으면서 많이 웃을 수 있었습니다..
소규모 인디개발사로 홍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이렇게 오유에 글도 쓰게 되네요..(비록홍보지만 비추만은 ㅠㅠ)
이번에 저희가런치하게 된 게임은 “Abyssrium”이라는 게임입니다(당연히 무료입니다)
제목에서 얼핏 느끼실 수 있듯, 심해의(Abyss) + 수족관(Aquarium)을 컨셉으로 하여
심해에서 여러 물고기들을 창조하고, 감상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네..클리커입니다. 하지만항상 바쁘게 탭을 하고 있는 모습의 클리커는 지양하고 싶었습니다.
느긋하고, 평화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많이 신경썼습니다.
덕분에 우리 아트하는 사장은 죽어나갔습니다...ㅎㅎ
기본적으로 화면을 탭하여 생명력을 생산하고, 만든 생명력으로 산호와 물고기들을 생산해 나갑니다.
물고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감상이 메인이라는 점에서 야심찬 기획!
VR 모드를 지원합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의 안경처럼 생긴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이게 뭐냐 싶으시겠지만...구글신의 능력을 조금만 이용하시면 눈앞에서움직이는 물고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점이 마구 움직이지 않아서인지 어지럽지도 않아요!
다만...구글 카드보드라는 기기(?)가필요합니다…골판지로 된 간단한 VR기기입니다... 거기에 핸드폰을 끼우고 감상하실 수 있어요. 그동안 VR이라면 무조건 비쌀 것이다 생각하셨던 분들! 의외로 싸요..한5000원?이면 사실수 있어요(이렇게 말하니까 제가 카드보드 영업사원 같네요…저희그런거 안팔아요...능력도 없어요..소근소근..)
감상이 메인이라 딸려오는 특징 또 하나!
자랑질!
네네...내가 이렇게 귀여운 물고기를 뽑았는데, 주변에 자랑할 때 더 간지났으면 하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사진 찍기 기능!
물론 스크린샷이 있는데 왜 그러냐 하시는 분들은 믿음이 부족하신 겁니다. ㅎㅎ
요 화면 오른쪽아래에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이렇게 바뀝니다.
이 상태에서 물고기를 탭하시면 원하는 물고기가 선택되요. 그리고 줌/회전 등을 통해서 원하는 구도를 찾으신 다음,다시 사진 버튼을 누르면,
이 사진의 왼쪽처럼 변합니다. 이 상태에서도 아까와 같은 탭, 줌 회전 등이 가능하구요, 여기서 좀 더 느낌있게 찍으련다 하시면 왼쪽 아래 사진 효과 버튼을 누르셔서 오른쪽처럼 아웃포커스 효과를 주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화면 아래 버튼들을 이용해서 공유하실 수 있어요 :)
여기서 알려드릴 것이 있는데요. 요즘 인스타 많이 하시잖아요?
#abyssrium태그랑 같이 공유해주시면 저희가 매주 멋진 사진을 뽑아서 아이템도 드려요 ㅎㅎ
마지막으로 동영상 하나 투척합니다.
게임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역시 게임은 직접 해보는 게 맛이니까요 ㅎㅎ
글쓰는 날 따끈하게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로 동시 출시했습니다. Abyssrium으로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그마저도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 투척
- iOS : http://goo.gl/VDnFTY
- 안드로이드 : https://goo.gl/LoUFkh
사실 이 게임을 지난 봄에 보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그 때 언제 나오냐고 물어보시던 분들께 기세좋게 “다음달이요!”라고 해놓고, 이제서야 선을 뵈게 되네요…아직 개발자로서, 팀으로서 갈 길이 멀다고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그 때 뵜던 분들에게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ㅠㅠ
그나저나 나라 안팎으로 고켓몬이 이렇게 달리고 있는데 잘 될까 하는 마음이 앞서기도 하네요...ㅠㅠ
비록 홍보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셨다면 매우 감사합니다(추천도 해주신다면 더욱 감사합니다..)
더욱 노력해서 더 재미있고 새로운 앱으로 다시 뵐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진심)! 감사합니다!
출처 | 내 손, 내 불안감, 사장의 피로, 나의 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