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이어트&금연 두달차 보고 (목표몸무게 수정)
게시물ID : diet_3158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파르페
추천 : 12
조회수 : 1179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3/11/04 02:17:42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다이어트&금연을 실천해 나가고 있는 파르페 입니다.

벌써 다이어트&금연 두달차가 되었네요~!!! 시간 은근히 빠르다니까요 ㅎㅎㅎㅎ

각설하고 다이어트 부터 보고 하겠습니다!!!

시작일.jpg       10일차.jpg      한달차.jpg      정면.png
     시작일 (90.2kg)                  10일차(85.7kg)                  한달차(83.6kg)              두달차(79.1kg)


으아~ㅋㅋ

사진상으로는 한달차나 두달차나 거의 차이가 없네요 ㅎㅎㅎ

하지만 제 나름대로는 큰 의미가 있는 사진들입니다.

잘 보시면 10일차와 한달차의 몸무게 차이는 불과 2kg남짓인데 몸에는 꽤 큰 변화가 있지 않나요?? 한달차까지는 웨이트를 빡세게 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 빼고는 무슨일이 있어도 운동을 하러 갔고, 유산소도 빼먹지 않고 꼭 했습니다. 체중에 비해 몸의 차이가 크다는 것은 근력량을 늘이고 체지방을 많이 뺐다는 것으로 저는 생각했습니다. 전 인바디를 해본적은 없는데..어떤가요? 눈바디로도 충분히 감지할 수 있지 않나요?;;

음..글고 한달차와 두달차의 체중과 몸차이에 대해서도 신기합니다. 체중은 4kg이 빠졌는데 몸의 변화는 거의 없다?? 이건 제가 근력량을 잘 유지 하면서 체중감량을 했다는 반증 아닐까요?ㅠㅠ 한달차부터는 복싱을 시작했습니다. 복싱 관장님의 권유로 웨이트를 많이 줄이고 대부분 시간을 유산소에 할애했습니다. 웨이트는 이틀에 한번 3대운동 위주로 하였고 시간도 2~30분 남짓 했지만 할땐 빡세게 집중해서 했습니다.
또하나! 한달차부터 식단조절도 들어갔지만!!!!! 음..글쎄요...제가 일주일에 6일은 조절, 하루는 프리식을 하는 방법으로 했는데...
프리식때 엄청난 과음과 폭식을 하였기에...식단조절의 의미가 없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ㅠㅠ

그래도 식단조절을 어떤식으로 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사진이나마 한잔 올려봅니다.
식단.png

아침에 생식과 저지방우유, 닭가슴살 한덩어리, 바나나1개
점심때는 사진과 같은 식단에 바나나1개와 견과류
저녁때 닭가슴살 한덩어리, 감자&고구마1알, 견과류
그외 매일 아메리카노 2~3잔, 사과 한알, 각종 영양제및 비타민제

*모든 음식에는 어떠한 소스나 드레싱등이 첨가되지 않았습니다.
*이외 일체 어떤것도 섭취하지 않았습니다.

글로 보면 적어보이지만 배가 고프지 않았고 식단 전문가는 아니지만 다게에 조언을 구하면서 나름대로 챙길 영양소는 다 챙겼습니다.

이렇게 6일동안 동일하게 식사를 하였고 사회생활도 생활이다 보니...딱 하루 프리식때는...말그대로 프리식....닥치는대로 다 먹었습니다. 매주 술도 했습니다. 기본 3~4차 갔었던것 같습니다. 가리지 않고 먹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하루 그렇게 먹으려고 6일동안 식단조절했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쉽게말해 식단조절은 실패했으나 체중이 감량되었다는건 운동량이 많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첫째달과 마찬가지로 일주일에 1회 쉬었고 나머지는 매일 빠지지 않고 운동했습니다. 시간은 첫째달보다 1시간정도 더 늘었습니다.

이렇게 벌써 두달이 되었고.....목표 체중에는 단..1kg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목표체중을 조절 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목표체중을 78kg으로 잡은건 웨이트를 할 생각에 근육량을 늘리면 그정도 체중이 좋겠다고 생각을 해서 정한건데 지금은 복싱이라는 운동을 하고 있어서 체중을 많이 낮춰야 합니다. 그래서 목표체중을 78kg에서 73kg 으로 5kg 낮췄습니다.

이번달 부터는 식이 안들어가고 첫째달에 했던 것 처럼 먹고 싶은거 먹는 일반식을 하면서 진행하겠습니다.
운동은 둘째달과 마찬가지로 복싱을 위주로 이틀에 한번 3대운동을 하고 추가로 이번달부터는 턱걸이와 복근운동도 추가 합니다.

나름대로 지금까지 이것저것 시도해 보면서 잘 진행하고 있다고 자평하고 있는데 끝까지 완주해서 성공적인 다이어터가 되고 싶습니다!!!





다음은 금연 보고 입니다.


Screenshot_2013-11-04-02-01-05.png

뭐 특별히 보고 할 건 없습니다 ㅎㅎㅎ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젠 진짜 담배생각 안납니다. 술자리에서 3차정도 갔을때 친구들 피는거 보면 생각나지만 간절할 정도는 아닙니다. 다이어트&금연 프로젝트가 끝나는대로 보건소에 가서 인바디와 일산화탄소 수치를 측정해서 올리겠습니다(딱히 금연 인증할게 이것밖에 생각 안나네요 ㅠㅠ)

음...첫째달과 달라진게 있다면...매일 담배값 2500원을 모으고 있었는데 두번째 달에 식이조절을 하면서 금전압박이 심해져 여기서 끌어다 썼습니다.
건강한 식사를 하는게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들더군요 ㅎㅎㅎㅎ 하지만 금연한 덕분에 무리없이 금액을 보충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달 부터는 일반식으로 돌아가니 다시 필요한게 생기기 전까지는 모으기 시작하겠습니다!!





이걸로 두달차 보고를 마치면서 다게에 계신 모든 여러분!! 예전부터 하셨던분! 지금부터 시작하신분!! 이제 할 계획을 가지신분 모두모두 포기하지 마시고 우리 끝까지 같이 가요!!! 몸이 건강해지면 자신감이 생기고, 그 자신감은 신비한 마법을 부립니다. 어떤 마법이냐고요? 알고싶으시면 한번 해보세요^^ 정말 상상이상의 마법입니다!

"하면 다 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