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와이프 친정간다고...흥분해서 PC 업글한다고 했던 아재입니다.
댓글단 분들의 의견을 조합하여...카자흐스탄 윈도우10은 USB로 만들어 놨고..
미러스엣지 카탈리스트는 이미 오리진에......^^ i5-760 + gtx670에서도 잘 돌아가더라구요...
그래도...dx12가 적용된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를 위하여...또는
개인적인 만족을 위해(언제든 최신게임을 할 수 있는 장비가 내 방에 있어 나는 약간의 돈과 시간만 있으면 돼..라는...)
와이프는 애들 챙기고...(물론 저도 챙깁니다만..) 저는 와이프 챙기고(목걸이, 가방 등)...나는 누가 챙기냐고...(내가 챙겨야지..)
이런 마음으로 저 에게 좀 투자 하기로 했습니다.
케이스랑, 파워는 기존제품을 쓰고...
기본 싸구려 케이스 + 파워스테이션 650W 브론즈?(암튼 모듈러) 에 아래의 부품을 넣어 보려합니다.
SSD는 기존에 삼성 evo 240기가짜리 쓰고 있는데...와이프 때문에 윈도7 듀얼 부팅도 해야하고..
(와이프 회사에서는 윈도7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한답니다..-_-;)
게임 몇개 설치하면 용량이 부족해서...하나더 지르려고 합니다.
램은 듀얼채널이 좋다지만..가격도 좀 차이나고 지금 듀얼채널 쓰지만 큰 차이는 없는것 같아서...
1개짜리로 넣었습니다.
R9 390 넣은건....rx 480 비래퍼가 이 가격이 아닐까해서..넣어봤구요..
아님 그냥 저걸로 써볼까도 생각해봤습니다. 안되나요? 파워가 부족하려나...
아니면...3-4년 후에...램 16기가 듀얼채널로 추가하고 rx 480을 크로스 파이어로...만들기 위해...
아래 처럼 구성해 볼까도 생각해 봤습니다. 그때되면 파워도 교체해야 할테고...rx 480도 가격이 많이 내려갈테고...
VR로 게임을...하는 시대가 올수도 있으니까요...(심적인 만족감 : 시간만 내면 언제든 VR게임을 할수 있어....^^;)
암튼 미리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