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일본의 정치적 충돌은 필연적일 수밖에 없지만 국제 협력이 필요한 분야는 생각을 달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일본 내 익명 마스크 지원 운동인 '타이거 마스크 운동'에 빗대 한국에도 '선의의 지원'을 촉구했다.
포브스는 "일본과 한국이 이웃나라인만큼 정치적 마찰에서 벗어날 수 없다. 다만 이런 충돌에 의해 기후 변화나 감염 등 국제적 협력이 필요한 분야까지 기능을 상실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차라리 '일본', '한국'이라는 꼬리표 달기는 그만하고, 지원하는 측은 밝히지 않고, 지원받는 측도 있는 그대로의 선의로 받을 수는 없을까. 일본 각지에서 화제가 되는 이름 없는 선의의 발송인과 그 마음을 존중하고 찬양하는 '타이거 마스크 운동'이 한일 간에 벌어지는 것은 무리일까"라고 되물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선행은 말 그대로 받는 사람이 해주는 사람에게 감사를 표해야함이 정상이고, 그것도 해주고싶은 경우에나 하는 것임. 근데 익명?? ㅋㅋㅋ 대한민국이 호구로 보이냐???? 닭그네땐줄 알아??
아베노마스크는 알아도 타이거마스크는 뭔지 처음들어봤다만, 느그나라 내부 운동을 다른나라와의 관계와 비교하는건 당연히 무리임.
그리고 뭣보다도 먼저 니들이 숙이고 들어오지도않는데 어디서 선행이라는 단어가 나와? 양심이 있냐없냐??
일제강점기때 수많은 악행들에 대해 기껏해야 통석의 념 드립 정도이고 아베는 그 발끝만큼도 사죄안하는데 왜 선행을 해줘야하는데??
1. 일제강점기에 대한 진심어린 사죄 및 반성(강제합병, 마루타, 인권탄압, 학살, 위안부 등 관련 모든 사건 포함) 2. 닭그네시절 위안부 합의(100억 땡처리) 완전무효화 3. 가짜역사교과서 싹다 불태우고 제대로 된 진실만을 담은 역사교과서 제작 및 교육 4. 향후 독도에 대한 털끝만큼의 개소리 하지않는다는 각서 발표 5. 작년에 일본에서 먼저시작한 무역전쟁에 대한 사죄
최소 이정도 먼저 반성하는 모습 보이고 하면 마스크 쪼금 보내줄지말지 고려해 줄 수는 있다. 어디까지나 한번 생각해보겠단거지 이것도 무조건 준다는건 아니고 국민 합의하에 결정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