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도 전세계처럼 만으로 나이를 세는것에 실생활에 적용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대한민국 헌법에 대한민국 국민들은 나이를 만으로 표기 하라고 써져 있고 60년대에도 정무에서도 만으로 세라고 권고가지 했습니다.즉,우리가 실제로 나이를 셀 때 만으로 나이를 세도 전혀 상관이 없고 나이를 속이는것도 아닙니다.
2,모든 문서들이나 행정적일이나 법적 일을 처리 할때도 만으로 나이를 표기 합니다.그것은 국가에서 만이란 나이가 공식 나이니까요.(1번 마찬가지)
여기 보신 분들은 문서처리난 공공일이나 법적 일처리 할때 많이 불편하셨을겁니다.만 나이하고 한국식 나이의 차이 때문이죠.그럼 둘 중 하나로 가야 되죠.만으로 다 통일하거나 아님 만을 없애거나 그런데 우리나라를 제외한 모든 나라들은 다 만으로 표기 합니다.심지어는 전 세계 문서나 일처리도 나이를 만으로 다 표기합니다.그러면 당연히 만으로 셈법하는게 더 옮은 일입니다.이러한 한국식 나이 셈법 때문에 공공일처리 하는데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3,그리고 너무 비과학적입니다.예를 들면 10월~12월에 채어난 아이들은 태어난 순간 부터 1살인데 2~3개월도 안가서 2살이 되는 셈법은 정말로 수학적으로나 통계적으로 전박적으로 너무 말이 안됩니다. 그사람이 한살을 먹는 것은 그 사람이 12개월을 살았을때 비로소 1살을 먹는데 말이죠.
이 세가지의 이유로 우리나라도 만으로 나이 세는 것을 생활화 하자는 겁니다.아까 1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대한민국 국민들도 실생활에서 나이를 만으로 세도 됩니다.그게 법으로 나와있으니까요.하지만 그걸을 모르는 국민들이 넘나도 많습니다.그래서 저도 나이를 만으로 세고 있고요.그렇다고 나 혼자 센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은 인정해주지 않죠.오랫동안의 남아온 관습 때문이니까요.결국 어떻게 해야 하나 정부에서도 국민들로 하여금 나이를 만으로 세도록 홍보하면서 국민들도 만으로 나이 세는 것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국민들이 습관화 될려면 정부가 주도적으로 홍보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재 말의 결론은 우리나라도 만으로 나이 세는 것을 실생활에 적용하고 적용 될수 있도록 정부에서 적극적인 활동이 중요하다는 겁니다.제 말에 동의 하시면 추천이나 댓글 달아주시구요.다른 의견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