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논란때문에 게시판이 뜨겁네요.
댓글 볼때마다 정말 답답해서 늘 적는 댓글인데요,
"제발 까도 맞는 사실로만 까자"
일단 글 작성에 앞서 전 일베 그놈들은 치를 떨며 싫어합니다. 제 방문횟수와 댓글 목록을 보시면 아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이 글의 목적은 쉴드가 절대절대절대절대절대 아닙니다. 위에서 밝혔듯이 맞는 사실로만 까자는 의도입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확신하시는 크레용팝에 관한 글 몇자 적어봅니다.
1. 사장이 직접 크레용팝 멤버가 일베 한다고 인증을 했다?
보통 이 짤방을 보시고 아 저 멤버가 바로 크레용팝이구나!!!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바로 이 아래 짤이 있습니다.
자 여기서 정당한 비판과 아닌 비판을 예로 들어봅시다.
'사장놈은 일베 하는게 확실하네. 일베하는 사장놈 돈 벌게 하기 싫다' -> 정당한 비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장이 뻥쳤을수도 있지 않냐? 저 회사에 연습생이 크레용팝밖에 없었을텐데?' -> 여기까진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이 사장 뻥이네. 크레용팝 일베 맞네' -> 여기서부턴 억측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문제의 멤버가 '노무노무' '쩔뚜기' 등의 발언을 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많이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그냥 귀엽게 쓰려다 나온 말투일 가능성이 0%라고 확신하실수 있나요?
만약 진짜 일베 유저가 아니라면 오히려 전효성의 발언에 비해 사회적으로 물의 일으킬 만한 발언에서 멀지 않나요?
다시 말하지만 까지 말자는건 아닙니다.
까도 잘못 올라온 사과문 내용과 사장이 일베하는걸로 까야죠.
예전부터 '일베용팝' 이라는 말을 보면 불쾌했습니다.
2. 화제의 전효성
다른 인물 전부 다 배제하고 순수 발언만 놓고 봤을 땐 확실히 잘못했습니다. 까여 마땅하고요.
그러나 그 발언들이 일베 외의 다른 사이트를 눈팅하다가 배웠을 가능성이 0%라고 확신합니까?
전효성이 그 발언을 했을 시기에 일베가 나쁘다는게 널리 알려졌을 때라고 하는 주장을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많이 안하는 사람들은 일베가 나쁘다는걸 다들 알고있었을까요?
일베 말투를 보고 일베에서 나온 안좋은 말이라는걸 모두 다 알고있을까요?
일베가 뭔지도 모르고 무관심인 사람들이 현실에선 정말 많습니다. 제 주변 사람들도 대부분 그렇고요.
비공감 사유 쓰시는 분들 보면 '얘 일베 맞음' '빼박임' 하시는 분들 종종 있는데요,
그래서 전효성이 일베한다는 확실한 증거가 어딨죠?
제발 게시판에서 '일베 여왕' '일베 여신'이라는 말이나, 일베 유저로 몰아가는 것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까도 발언 자체로만 까야죠.
"제발 까도 확실한 사실로 밝혀진 부분만 깝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