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비넷 프로젝션만 고집하던 Curt0815가, WarWar가 주로 쓰는 소실점이 없는 유각 투시 형태로 ATAT 를 Fireblossom 에서 만든 것을 보고, 정면도나 측면도만 고집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런 투상에선 이전의 TP 글리치를 통해서 가구를 마음껏 배치 못한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생깁니다만, 아직 제가 숙련되지 않았기에 그런것이겠죠. 아무튼 그 첫시도입니다. 단순한 형태임에도 불구하고, Actuator 와 무채색 페인트 등 너무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Boreal wood lamp 를 억지로 집어넣기 위해 구상하다보니, 밝은 울타리 중 하나인 Rich mahogany fence 를 써야만 했습니다. Rich mahogany fence는 무채색 계열에서 흰색으로 칠하면 어색하기에 Gray paint 가 강제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뒷편에 있는 기둥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Rich mahogany 를 배치한 뒤에, 거기에 흰색으로 도색하고 actuator 를 통해서 명도를 억지로 감소시켜야했습니다.
Green slab wall 과 Ebonstone brick wall 같이 흰색 / 회색 모두 어색하지 않아서 따로 기교를 부릴 필요가 없는 경우엔 정말 편했습니다. 단순한 형태임에도 굉장히 많은 텍스쳐 테스트와 페인트 테스트 과정을 거치다보니 Jewsus 가 왜 그렇게 자신의 GECK 서버에 있는 건축물들에 대해 자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지 살짝 이해가 되었습니다. 시점을 바꾸고 투상을 바꾸는건 정말 힘든 작업이에요.
아무튼 성 컨셉의 무언가 옆에 저렇게 배치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