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마이클 베이는 원래 연출을 맡지 않으려 했다.
그러나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열린 'Transformers The Ride'에 방문했다가
길게 늘어선 팬들을 보고 아직 포기하기엔 이르다고 판단, 이내 마음을 바꿨다고한다.
02. 홍콩에서 촬영하는 동안, 인근 건물 주차장에 수백명의 구경꾼들이 몰렸었다.
이를 발견한 마이클 베이는 폭발 장면을 촬영한 뒤, 그들을 해결하기 위해 확성기를 집어들고 이렇게 외쳤다고.
" 거기있으면 내 영화에 나올 것 같죠?, 당신들 나중에 다 CG로 지울거야! "
03. 당초 드웨인 존슨(더 락)에게 먼저 케이드 예거역이 제의됐었다.
그러나 영화 < 헤라클레스 (2014) > 촬영 일정과 겹쳐 거절, 결국 마크 월버그가 맡게되었다.
04. 마크 월버그는 자신의 아이들을 영화에 출연시켜달라고 부탁했다.
이는 아이들 모두 트랜스포머의 팬이었기 때문이라고.
그의 자녀는 엘라 레이, 마이클 로버트, 조셉 브랜든, 그레이스 마가렛으로 총 4명이다.
05. 범블비의 극 중 차량은 '1967 Chevrolet Camaro SS'에서 '2014 Chevrolet Camaro'로 바뀐다.
이로인해 범블비의 디자인은 벌을 상징하던 더듬이 대신 안테나를 갖추게 된다고.
06. 제작사는 중국 촬영을 위해, 중국 영화 기업인 차이나 무비 채널과 지아플릭스와 계약했다.
이 외에도 중국의 또 다른 기업인 판구 그룹은 제작에 160만 달러(한화 약 16억원)를 지원하기도 했다.
07. 마이클 베이는 당초 '샘 윗윅키(샤이아 라보프)'를 다시 등장시킬 생각이었다.
그러나 이는 새로운 주인공을 원하는 스튜디오의 반대로 무산되었다.
08. 제작자에 의하면, 마크 월버그는 극 중 90%의 스턴트 장면을 직접 소화했다고한다.
09. 로봇의 디자인은 코믹스 < IDW 트랜스포머 >와 애니메이션 < 트랜스포머 프라임 >에서 영감을 받았다.
그 덕분에 전작들과 달리 로봇들은 덜 복잡해지고 매끄러워졌다.
10. 액션 장면은 일리노이 철도 박물관에서 촬영되었다.
마이클 베이는 배우, 스텝들과 함께 기차를 타고 촬영장으로 이동하는가 하면
주연인 마크 월버그는 박물관에 4만 달러(약 4천만원)를 기부하기도 했다고.
또 한 마이클 베이는 박물관에서 오래된 1930년대 크레인을 구입해
양 쪽면에 "베이 시티"란 글자를 새겨, 자신이 소유한 몬태나 목장에 보관해두었다.
11. 마이클 베이가 복귀하기 전까지 총 6명의 유명 감독들이 후보에 올랐었다.
좌측부터, 데이빗 예이츠, 루이스 리터리어, 스티븐 소머즈, 롤랜드 에머리히, 조 존스톤, 존 터틀타웁이다.
12. 촬영하는 동안, 제작진은 촬영 장소를 'E7'으로 표시해 두었다.
이는 다이노봇인 그림록, 슬래그와 슬러지가 오토봇을 돕기위해 만들어진 내용을 담은
원작 만화 < 트랜스포머 (1984) >의 일곱번째 에피소드를 뜻하는 것이라고.
13. 이자벨 코니시, 마가렛 퀄리, 가브리엘라 와일드가 '테사 예거'역의 오디션을 보았다.
이 역할은 후에 < 베이츠 모텔 >과 < 라스트 에어벤더 >의 니콜라 펠츠가 맡았다.
14. 거대 홍콩 세트는 미국 디트로이트 시내에 설치되었다.
세트가 너무 큰 탓에 제작진은 그 지역을 지나가는 디트로이트 모노레일에도 중국어 래핑을 해야했다고.
15. 하운드의 차량은 원작 만화인 < 트랜스포머 (1984) >에서 'Mitsubishi J59 군용 지프차량'이다.
하지만 영화에선 'Oshkosh Defense MTV (Medium Tactical Vehicle) truck'으로 변경되었다.
16. 감독 마이클 베이는 하운드를 " 총을 가진 발레리나 "라고 설명했다.
17. 보통, 극 중에서 오토봇은 파란 눈, 디셉티콘은 빨간 눈을 가지고있다.
그래서인지, 이 두 진영이 아닌 락다운과 스팅거는 극 중 초록 눈을 가지고 있다고.
한편 다이노봇인 스콘과 스트레이프는 파란 눈을, 그림록과 슬러그 그리고 슬러지는 초록 눈을 가지고 있다.
18. 존 굿맨의 4번째 실사판 출연 영화다.
그는 이전에도 만화가 원작인 3편의 실사 영화에 출연한 바 있다.
< 프린스톤 가족(1994) >, < 록키와 불윙클(2000) >, < 스피드레이서(2008) >
19. 5명의 젊은 남자 배우들이 셰인역의 오디션을 보았다.
좌측부터 브렌튼 스웨이츠, 헌터 패리쉬, 랜던 리보이론, 루크 그림즈, 루크 미첼이다.
20. 영화는 < 트랜스포머 3 >에서 일어난 '시카고 전투' 4년 후의 이야기를 담고있다.
또 한 상영 시간이 164분으로 시리즈 중 가장 길다.
< 트랜스포머 (2007) > 135분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2009) > 149분
< 트랜스포머 3 (2011) > 152분
20. 락다운의 차량 모드는 원래 <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 (2007) >에서 머슬카였다.
그러나 영화에선 'Lamborghini Aventador LP700-4'로 변경되었다.
21. 루카스역을 맡은 T.J. 밀러는 그의 캐릭터 별명을 "루카스 멍청이"로 지었다.
22. 크로스헤어스의 차량은 원래 'Cybertronian truck'이었다.
그러나 영화에선 '2014 Chevrolet Corvette C7 Stingray'로 변경되었다.
23. 영화는 아이맥스로 카메라로 촬영한 뒤 3D변환 작업을 거쳐 완성되었다.
24. 극 중 초반, 옵티머스 프라임의 차량은 'Cab-over truck'으로 이는 원작 만화에 대한 오마주라고.
후에 그의 차량은 'C ustomized Western Star 4900 SB truck'으로 바뀐다.
25. 엔딩 곡은 전작들과 달리 린킨파크가 아닌
이매진 드래곤스가 불렀다. 지금 듣고있는 BGM이 바로 이매진 드래곤스가 부른 영화의 엔딩 곡 'Battle C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