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압) 시아(Sia) 좋아하세요?
게시물ID : star_29356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스며살꺼
추천 : 18
조회수 : 22847회
댓글수 : 32개
등록시간 : 2015/04/30 20:44:16
Sia-2015.jpg

시아 (Sia Kate Isobelle Furler)

1975년 12월 18일 오스트레일리아 출생 싱어송라이터

호주 남쪽지방 애들레이드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Sia)는 현시점에서는 히트메이커 작곡가로서 더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천재적인 작곡가로서의 재능 이외에도 순수한 소녀와 농염한 퇴폐미 사이를 오가는 허스키 보이스, 그리고 비브라토를 바탕으로 유독 절묘한 공기감을 형성해내 온 그녀이기도 했다. 

-네이버 뮤직 발췌 - http://music.naver.com/promotion/specialContent.nhn?articleId=5065

그녀를 처음 알게된 곡 부터 소개하겠습니다.


David Guetta - Titanium ft. Sia

이 곡을 처음 들었을때 허스키한 목소리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래서 Sia 라는 가수를 더 알아보기 위해 검색도중에
이 곡에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았습니다. 원래는 피처링으로 Sia가 아니고 여러명 이였다고 해요 그 중에 Katy Perry, Alicia Keys 는 곡을 거절했고
Mary J Blige는 녹음을 마친 상태였는데 온라인상에 유출이 됐다고 하네요. 어찌어찌 하다가 Sia가 데모 버전 부른 것을 듣고 결국 그녀를 피쳐링 가수 로 결정했다네요! 



Zero 7 -Destiny ft Sia

Zero 7의 명반 [Simple Things]에 목소리를 제공해내면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어떤 노래에 피처링 했는지 안 나와서 찾느라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Destiny' 참 좋은 곡이에요! 





Sia - Breathe Me

그녀의 2집  [Colour The Small One]의 타이틀 곡은 아니지만 제일 사랑을 받았고 지금도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에요
시아 노래중에는 제일 우울한 노래같아요. 오디오버전 보다 라이브에 더 감성이 더 뭍어나서 라이브영상을 가지고 왔어요!




Sia - Clap Your Hands

그녀의 3집 타이틀 곡으로 톡톡 튀는 곡이에요! 
뮤비는 뭔가 난해 하지만... 노래 자체는 상큼해요ㅎㅎ



Sia - Chandelier

그녀의 4집 [1000 Forms Of Fear]의 타이클곡 입니다.
우리나라에 Sia를 본격적으로 알린 곡일 뿐 아니라 올해 있었던 2015 그래미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등 5개부분 후보에 올라
작년을 휩쓴 노래 였죠(하지만 수상은 못했어요ㅠㅠ 너무 안타까운 곡) 사실 이 노래는 SiaRihanna에게 주려고 했으나 그녀가 자신과 어울리는 것이 아니라고 거절을 했다고 해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Sia 본인이 불렀는데... 이것이 신의 한수였던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현재 제가 살면서 본 뮤비 중에는 가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Sia 본인의 우울하고 암울했던 유년시절을 춤으로서 영상을 찍은 것은 가히 가수를 뛰어넘어 예술가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그리고 뮤비 속에서 춤추고 있는 어린아이는 매디 지글러(Maddie Zieglier)11세 소녀로 미국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Dance Moms'에 뽑혀 활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춤실력은 뮤비로만 봐도.. ㅎㄷㄷ
라이브 무대도 볼게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Sia의 얼굴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이유는 사실 시아는 지난해 은퇴를 발표했으며 새 앨범의 계약 조건으로 인터뷰와 콘서트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이미 선언한 상황이었다고 해요. 그리고 얼굴이 들어나 유명해 지는 것이 싫다고도 말했다고해요.



Sia - Elastic Heart

[1000 Forms Of Fear]의 3번째 싱글곡이에요! 이번 뮤비에도 메디 지글러가 나오고 헐리우드 배우 샤이아 라보프가 나와 열연을 한 것이 돋보입니다.
이 뮤비에 대한 해석이 다양했는데 '어린이 학대'에 대한 뮤비 해석이 나오자 Sia가 SNSf를 통해 직접 해명을 했어요.

"All I can say is Maddie and Shia are two of the only actors I felt could play these two warring 'Sia' self states." Later, she explained to a Twitter user that LaBeouf and Ziegler were playing the same person. "I apologize to those who feel triggered by 'Elastic Heart.' My intention was to create some emotional content, not to upset anybody," she said, ending her statement with an emoji of "thank you" hands.

기사 원문 : Read more: http://www.rollingstone.com/music/news/sia-apologizes-for-controversial-elastic-heart-video-with-shia-labeouf-20150108#ixzz3Yn1TWh6F 

대충 발 번역, 요약 하자면 샤이아 라보프와 메디 지글러는 Sia를 나타내는 두개의 자아라고 해요. 그리고 이 영상을 보고 화가 나게 할 의도는 아니였는데 그런 사람들에게 사죄하는 내용이에요!



Sia - Big Girls Cry

메디 지글러와 다시 한번 찍은 뮤비에요 
개인적으로 메디와 같이 찍은 3개의 작품중에 제일 우울한 뮤직비디오인것 같습니다. 
메디의 표현력에 다시 한번 감탄을 자아냅니다.



Sia - Fire Meet Gasoline

4월23일에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발매했어요! 
전에 발표했던 ChandelierElastic HeartBig Girls Cry 과는 다른 분위기이지만 이것도 무언가 뮤비 막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것도 무언가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범죄를 저질렀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은유적으로 뭔가를 표현한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노래 몇 곡 추천 하겠습니다!


Giorgio Moroder - Déjà vu (feat. Sia)

이 노래는 뭔가 펑키하면서 씐나는 곡이에요ㅎㅎ Sia의 목소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곡 같아요!



Sia - You're Never Fully Dressed Without a Smile

영화 [애니]의 OST라고 해요. [애니]의 열혈팬인 Sia가 가장 좋아하는 뮤지컬이라면서 150번은 더 봤을거라고 트위터에 밝혔다고 해요.
밝은 분위기가 돋보이는 노래에요!



Flo Rida - Wild Ones ft. Sia

시원시원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노래에요!




이외에도 여러 영화 OST를 불렀고 Katy Perry, Rihannd 등 여러가수들의 노래를 써줬어요!
Sia에 대해 두 없이 소개해 드렸지만 Sia에대해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가수를 가장한 아티스트, 예술가라고 표현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그만 큼 그녀의 노래에는 그녀만의 색깔이 묻어나고 독특한 것 같아요!
자신의 이야기를 노래로, 더 나아가 영상으로 표현하는 능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마무리는 ASKY~!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