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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온라인 게임의 공통점
게시물ID : humorbest_2929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하늘바래기
추천 : 44
조회수 : 5735회
댓글수 : 18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0/08/18 11:32:15
원본글 작성시간 : 2010/08/17 20:30:57
1.여캐는 거의다 벗고있다(입어도 입은게 아니라고 판단된다)
2.그러면서 무기(대부분이 활 단검 지팽이)는 열라크다...
3.가슴은 70%이상 드러내놓고 다닌다(필쑤 패션인가보다)
4.가슴이 반짝반짝거린다(마치 기름을 바른듯)
5.그와 정 반대로 남캐는 얼굴ㅤㅃㅒㅤ고 온몸을 중갑옷으로 두르고있다(딸랑 단검하나 들고있어도)
6.어쩔땐 얼굴조차 안보이게 갑옷으로 두를때가있다
7.기술명은 무조건 영어다. 단, 발음그대로 한글로 표기해놓긔(파이어볼,그레이트 힐,파워샷,스매쉬 등등)
8.그래픽과 구현도 퀄리티에 비해 쓰잘때기없이 요구사양이 굉장히 높다(기본 듀얼코어 메모리 2G는 껌인듯)
9.그러면서 그래픽은 진짜 볼품없다 -_-;
(참고 
C9의 권장사양
-------------
인텔듀얼코어 3.0GHz 
1GB 이상 
ATI Radeon HD1900, Geforce 8000 시리즈 
------------------------------------
아르고의 권장사양
Core 2Duo 2.3 이상
2GB
GeForce 9400 GT 512MB
-------------------------------- 어느게 그래픽품질이 뛰어난지 개인적으로 비교해보시길

10.즐길만한 컨텐츠 렙업과 전쟁 말고는 전혀없다(갬블제외)
11.전체 제작비 절반은 광고비인거 같다.
12.대부분 퀘스트는 초기 조작법 및 게임방법에대한 설명으로 끝난다(요즘엔 많이 바뀌는 추세인듯)
13.그렇다 해도 퀘스트는 단순히 특정대상 몇마리잡기 몇개 구하기가 끝(다른종류의 퀘스트는 거의없다)
14.스토리가 어ㅤㅉㅒㅤ 다 똑같은레파토리(뭐..스토리가 다 거기서 거기겠냐만은..)
15.오베시작땐 대대적으로 홍보하지만 2주정도 지나면 그런 홍보물은 찾아볼수가없다(2주도 김...1주정도면 전멸)
16.게임이 거의 끝물 혹은 망하기 직전까지가면 'XXX 리턴즈!' 'ㅌㅌ에디션!' 과같이 이름만 바꿔서 대대적으로 다시 홍보때린다(게임 내용엔 바뀐게 없다, 홈페이지만 리뉴얼 ㅤㄷㅚㅆ을뿐...)
17.새로 개발된 게임을보면 어디선가 해본거같고 어디선가 봤던게임이다(표절의 미학,뭐 겜이 다 거기서 거기라지만...)
18.FPS의 경우 국내최초, 혹은 세계적인 등등 타이틀을 붙인다(XXX는 이제 끝났다!!--이런 문구도 필수인듯)
19.해외 유명한 게임들도 판권따서 국내에만오면 이상하게 망한다(배필온.퀘워즈, 워해머는 오픈 안할라고 작정한듯)
20.창의성이 없다
21.개성도 없다
22.운영진이 개념도없다(사실 대부분의 답변은 매크로답변)

아...심심함......
19번 같은 경우엔 역으로 바뀌는 경우도있습니다
길드워만 해도 NC소프트 제작했고
국내 먼저 오픈베타 들어갔지만......이상하게 한국에선 대박은 아니고 중박치고 
유럽쪽으로 나가서 대박쳤죠...그ㅤㄸㅒㅤ문에 지금 길드워2 개발한다고하던데..

프리프 라는 게임도 그렇습니다
전세계 온라인 유져 배포 표에 보면 프리프가 3위?4위?정도 됩니다
그정도로 인지도가 높다는 말인데...한국에선 오베하고 말아먹었죠
(아직 국내에서 즐기는 유져가 있는듯)

릴온라인도 그렇죠...운영진이 운영을 개떡같이해서 
국내에는 사실상 서버만 살아있고 전멸이지만 대만?인가 그쪽에 게임팔아서
지금 리턴오브워리어 라고 월드서버로 이름만 바꿔서 운영중이죠(서버가 대만쪽에 있다고함)

할짓없어서 이래저래 뒤적거리다
싸질러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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