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렴하게 덕질하기! 후쿠오카 덕질 여행가이드 for 러브라이브!
게시물ID : animation_29240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코사카호노카
추천 : 14
조회수 : 4518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12/21 18:39:13
지난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박 3일 여정으로 후쿠오카를 다녀왔습니당!! 
후쿠오카에서 많은걸 보고왔지만 이번 여행의 목적은 덕질이었죠... 그리고 질리도록 많은굿즈를 보고왔습나다 ㅋㅋㅋㅋ 
(보기만 많이 봤어요... 비싸서 많이는 못구해왔지요 ㅠㅠ)
많은 덕후분들이 일본으로 덕질여행가는걸 꿈꾸실텐데요.. 생각보다 어렵지도 비싸지도 않습니다! 마음만 드시면 다녀오실수 있으세요!
제가 이번여행갔다오면서 보고 느낀팁을 적어 일본여행 떠나시는 덕후분들에게 사소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일본가는 교통편 및 비용.
많은분들이 덕질 여행으로 도쿄여행을 꿈꾸실건데 사실 도쿄여행은 돈이 꽤 많이듭니다. ㅠㅠㅠ 교통비만 40만원쯤 잡아야하고 숙박비 식사비하고 기타비용합치면 거의 100만원도 나오죠 ㅠㅠ  돈만 있다면 도쿄가서 러브라이브 성지 순례도 하고 좋겠지만 돈이 없는 저는 ㅠㅠㅠ 배로 저렴하게 갈수있는 후쿠오카로 정했습니다. 후쿠오카가는게 얼마나 저렴하냐면.. 서울 부산 왕복 KTX보다 저렴합니다. 서울 부산 왕복 KTX가 11만원쯤 드는데요. 제가 타고간 배는 왕복 5만원이었습니다. 무려 서울 부산 편도 KTX요금보다도 저렴한요금으로 일본을 왕복할수있습니다. 
 배가 오래 걸리고 저녁배타고가서 오전배로 오는거여서 실질 체류시간은 하루정도 밖에 안되긴하지만.. 후쿠오카정도는 하루면 충분합니다.!! 더 길면 좋긴하겠지만 최대한 저렴하게 가는게 목표였으니까요. 
제가 타고간배 말고도 쾌속선도 있는데 요것도 7만원에서 10만원이면 왕복 가능합니다. 비행기는 20만원 안밖에서 해결 가능하시고요. 비행기로가면 가성비가 떨어지지만 편하게 다녀올수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쾌속선은 빠르면서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죠. 제가 타고간 크루즈는 제일 저렴하면서 배안에서 운치를 즐길수있다는게 장점이고요. 
 다만 뱃멀미하시면 절대 비추입니다. 6시간넘게 걸리기 때문에 멀미하시면 고생이에요 ㅜㅜ
이렇게 저렴하게 가시는 방법은 바로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여행사를 이용하시는것입니다 K사이트 T사이트등등 기타사이트에 '후쿠오카'라고 검색하시면 몇박 몇칠에 얼마이런식으로 뜨고 호텔도 같이 예약해주는 여행사도 있습니다. 좋은 자리는 금방나가니 미리미리 체크하시는게 중요해요. 운좋으면 왕복 3만원티켓도 있다고 하니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2.숙박
사실 여행가면 숙박비도 걱정인데요. 후쿠오카 숙박비는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4200엔 정도면 역근처에 괜찮은 1인실을 잡으실수있으세요. 번화가하고 좀 떨어진 구역쪽이긴 하지만 지하철이 있다보니 금방 갈수있으니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하카나역이나 텐진이 주요 번화가에 해당하는데 요근처 숙박은 6000엔 정도 잡으시면 괜찮은 숙소를 구하실수 있으세요. 물런 요정도 비용은 호텔비용이고요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쪽으로 가시면 더 저렴한 비용에도 숙박가능이랍니다.! 

3. 굿즈 쇼핑!
사실 일본으로 여행가는 덕후들이라면 모두 꿈꿀 굿즈쇼핑. 굿즈 쇼핑을 위해서라면 멀리 도쿄까지 가실필요도 없으십니다. 후쿠오카에서도 많은굿즈를저렴한 가격에 구하실수있으십니다!!! 후쿠오카의 번화가는 텐진과 하카타역그리고 캐널시티 정도인데요. 하카타역은 사람도 너무 많고 붐벼서 금방 나와버려서 하카타역 부근의 굿즈샵은 구경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하지만 텐진과 캐널시티 곧곧에 굿즈샵이 있으니 이런곳만 돌아다니셔도 많은 굿즈를 보실수 있답니다. 
제가 일단 러브라이버이기에 러브라이브 굿즈위주로 설명드리고 기타굿즈들도 본건은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캐널시티(라옥스)
스크린샷 2014-12-21 오후 5.11.19.png

캐널시티 하카타는 하카타역 근처에 있는데요. 하카타역에서 걸어가길수있는 거리에 위치 있어요. 
캐널시티는 영등포 타임스퀘어 정도 되는 거대 쇼핑몰에 해당한다고 보시면되요. 실제 사이즈는 타임스퀘어 보다도 크다는 느낌이었어요. 건물 중간에 음악분수가 있는데 매 시각 정시마다 분수쇼를 하는데 무려 3층이 넘는 높이까지 물을 쏘아 올려요. 볼만한 요깃거리니까 놓치지 마세요. 일본의 극장체인 유나이티드 시네마가 있고요. 6층쯔음에 라멘스타디움이 있으니 라멘좋아시거나 먹어보실분들이면 한번 가보셔도 될거같아요. 캐널시티와 연결된 건물중에 라옥스라는 전자제품매장이 있는데 여기서 굿즈와 피규어 프라모델 그리고 TCG매장도 있어요. 
548f5338bfce2a78edf268b73666cf5a.jpg

이곳이 라옥스!
라옥스는 일단 신제품이 많다는 특징이 있어요.  다른데서는 보기 힘든 신제품이 많아요. 다만 여성향 굿즈는 거의 없고 피규어라든지 퍼즐등이 많아요. 최대 단점이라면 다른데보다 비싼 편이라는것이에요. 보통 10%정도 더센거같아요.. 여기서 구하기 힘든거 아니면 다른데서 사시는게 이득일꺼에요. 프라모델도 많이 있으니까 프라모델 팬이시면 반드시 들려보셔야할꺼 같아요. 더불어서 상당한 크기의 TCG매장도 있으니까 한번 들려보세요. 

러브라이브 관련은 아니지만 캐널시티 지하에는 점프샵이 있어서 점프코믹스 관련된 제품이 많이있어요. 나루토,원피스,은혼,블리치등등 관련 만화를 좋아하시면 반드시 들려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다음은 텐진
스크린샷 2014-12-21 오후 5.33.43.png
스크린샷 2014-12-21 오후 5.36.04.png
후쿠오카 쇼핑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텐진지역입니다. 하카타역에서 전철로 갈수있고 캐널시티에서도 걸어서 갈수있어요. 

텐진지역에서 굿즈쇼핑은 텐진역 북쪽지역과 아니면 텐진역 중앙쪽 이렇게 두군데서 가능해요. 두군데 모두 특징이 있으니 입맛에 따라 가도 되고 둘다가도 좋아요 ㅋㅋ
텐진역 북쪽은 (아래지도) 동인지 쇼핑과 피규어 쇼핑하기 괜찮은 곳이에요. 먼저 토라노아나가 있으며(붉은색 화살표 지점) 멜론북스와 지스토어가 한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요. (토라노이나위의 굵은글씨) 

토라노이나는 동인지전문매장이면서 다양한 굿즈도 취급하고 있으며 희귀한 동인 굿즈도 있어요. 굿즈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대중적인 피규어라면 여기서 구매하시는게 저렴합니다.(넨드로이드!)  그리고 매장내 구석쪽으로 가시면 19금 동인지도 매우(....) 많습니다. 러브라이브동인지도 많은데 19금 동인지쪽은 비추입니다..... 캐릭터를 진심으로 사랑하시는분들이라면 절대 가지 마세요. 못볼꼴 많이 봐요.. 니코마키 백합동인지 찾겠다고 들어갔다가 못볼꼴 보고 멘탈 붕괴해서 오래 못버티고 괜찮은책 한권 골라서 빨리 나왔습니다.. 다만 이런거 좋아하시면 천국일지도 모르겠네요...

멜론북스도 동인지 전문 매장인데요. 여기는 남성향 동인지 매장입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19금동인지가 매우 많다더군요. 토라노이나는 골고루 있다는 느낌이라면 여기는 그쪽 전문이래서 저는 그냥 포기하고 안들어갔습니다... 다만 토라노이나에서 원하시는 작품을 못찾으신다면 멜론북스로 가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5층에는 여성향 동인지 매장이 있으니 BL을 좋아하신다면 5층으로 가보시면 됩니다. :) (BL은 별로인지라 저는 안가봤습니다 ㅋㅋ) 그리고 멜론북스 바로 아래 2층에는 지스토아가 있는데요. 여기는 굿즈 전문 샵입니다. 특이한 굿즈가 많습니다. 컵이라든지 옷이라든지요. 가격은 그냥 정가대로 받는 느낌입니다. 라옥스하고 별로 차이 안나는 가격대를 보여요. 그리고 코스프레 복장을 파는곳이기도 합니다. 코스프레러라면 반드시 들려봐야하는 매장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대편에는 백화점이 있는데요. 여기 6층에 보크스가 자리잡고있습니다. 보크스는 피규어 및 관절인형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이 예약판매하는 상품이고 중고 피규어위주이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경하기는 좋기만 사기에는 별로입니다.ㅠ 보크스가 있는층 반대에 가면 컬렉터즈 샵이 있는데. 여기는 갓챠가 많고 그리고 중고 피규어도 판매중입니다. 소형피규어(sd캐릭터)를 구매하실거면 이곳도 나쁘지 않답니다. 저는 여기서 미니피규어하나를 500엔 안되는 가격에 샀었습니다. 

토라노이나와 멜론북스 사이에 세가 오락실이 있는데 러브라이브 뽑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들려보시는건 괜찮은데 돈은 쓰지 마세요.. 거의 안되더라고요.. 될것같으면서 안들어가요...ㅠㅠ 여기서 쓸돈 아끼셔서 다른 굿즈 사시는게 이득입니다.

텐진역 중앙쪽에는 텐진코어라는 의류전문 매장이 있는데 반대편 비브레에 애니메이트가 위치하고있습니다. 애니메이트는 정말 굿즈 천국입니다... 문구류굿즈도 많이있고 여성향굿즈도 많이 있어요.. 신품은 별로 없지만 그만큼 오래된 제품도 구할수있고 거의 모든 뮤즈멤버들 굿즈가 있기때문에 최애멤버 굿즈가 없어서 가슴쓰린일은 없습니다!  정말 애니메이트가 굿즈 사기엔 제일 좋은것 같았습니다. 다만 덕력이 높은 굿즈는 많지않은편입니다. 라이트 덕후를 위한 매장이랄까요 ㅋㅋ 

또 요 근처에 로프트가 있는데요. 여기에도 굿즈샵이 있는걸로 알지만 이곳은 못가봐서 모르겠네요 ㅜㅜ 또 텐진역 사거리에서 하카타역 반대방향으로 쭉가다보면 중고 동인지 피규어 전문 매장 만다라케가 있습니다. 중고여도 괜찮으시다면 만다라케도 추천드립니다. :)

4. 후기 겸 정리

20141218_204842_1.jpg
요것들이 제가 산 굿즈입니다. ㅋㅋ 

순서대로 열쇠고리 미니피규어 스티커 립밤
마키린 동인지...(린을 호노카로 착각해 잘못샀다는 불편한 진실. 미안하다냐 린!ㅠㅠㅠ) 마키니코 동인지(요게 19금... 호기심에 사보았어요...)
러브라이브 tcg팩 또 열쇠고리 그리고 머리끈

요정도 사는데 5800엔정도 들었고 식비 숙박비 교통료 모두 합쳐서 22만원쯤 들었네요. 맛있는것도 먹고 쓰고 싶은데 다쓰고도 요정도면 웬만한 국내여행보다 괜찮은거 같아요. 한국에서 보기 힘든 굿즈도 실컷보고 몇개는 직접사오기까지 했으니까요 ㅋㅋㅋ  아마 도쿄쪽으로 갔으면 거의 배이상은 들었을거같아요. 저렴하게 덕질을 하면서 여행도 해보고싶다 하시면 후쿠오카도 한번 생각해보세요. 도쿄에 비하면 작은 도시지만 있을것 다있어요. 교통비 아껴서 굿즈도 더많이 살수도 있고요ㅋㅋㅋㅋ 
굳이 굿즈 쇼핑 아니더라도 온천도 있고 신사도 있고 성도 있고 구경할것이 많은 도시에요. 작은 도시래서 별로 기대안하고 갔다가 생각보다 많은 볼거리에 놀라고 재미있게 놀다왔네요.ㅋㅋㅋ 

어떻게 끝내야할지 모르겠으니.... 저는 20000 뿅!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