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월요일에 중고 컴퓨터를 구매하였습니다. i3-2100 gtx 560 WDhdd500g
첫날에 오자마자 모니터 연결하고 서든어택을 설치했습니다. 다운받고 설치하는 동안 종종 치익 소리와 함께 다운과 설치가 정지됐다가 (마우스는 움직임) 조금있다가 정지가 풀리며 설치가 계속 됐습니다. 설치완료후 한시간 반 가량 서든어택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두째날 LOL을 설치하기 위해 다운을받고 런처를 실행시켜 설치를 하는데 같은증상 (치익?소리와 함꼐 짧게 멈춘뒤 풀림) 도 있었고 이번에는 오류창이 뜨며 설치가 잘 안됐습니다. 두세차례 실패에 빡쳐서 검색해보니 하드문제일 수도 있다고 검사를 해보라는 의견이 있어, 검사와 복원을 실시했습니다. 꾀 오랜시간이 걸려 완료를 하고 다시 LOL을 설치하려 했으나 또 실패하였습니다.
수요일에는 LOL을 포기하고 피파라도 해야지 하는 심정으로 피파를 다운받는 도중 짧게멈추는 증상이 계속됐습니다. 이번에는 멈췄다 풀릴 때마다 '이어받기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떳습니다. 그러다가 다운 받는 도중 컴퓨터가 완전 멈춰서 기다려봤으나 멈춤이 풀리지 않아 강제로 재시작을 하였더니, 윈도우 로딩창에서서 로딩만 계속되고 다음으로 넘어가지지 않았습니다.
결국 컴퓨터를 다시 껏다 켰는데 이번에는 로딩화면으로 넘어가지도 않고 부팅설정? 화면 이후에 커서만 깜박였습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후 포맷을 해보라고 해서 오늘 usb를 사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서 설치를 시작했는데 윈도우 설치 화면까지는 떳으나 윈도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십시오. 라는 곳에서 하드가 잡히지 않습니다. 새로고침을 계속 누르면 종종 잠시 잡혔다가 사라집니다.
사망하신건가요? 포맷하면 돌아올줄 알았는데.... 강을 건너신건가요? 하드를 새로 사야겠죠? 하드는 중고말고 새거 사려고 합니다.
게임은 롤 서든 피파 밖에 안하기 때문에 SSD는 비싸다고 생각됩니다. 야구동영상을 위해 넉넉하게 1TB 는 필요하다 생각되는데요
결론 : 튼튼하고 오래가는 1TB 하드 추천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 하드 사망신고 확정 & 판매자와는 어떻게 얘기를 해야할까요? 무작정 재시작한 제 잘못도 있는거 같아서 온전히 책임을 묻긴 힘들겠죠? 나름 중고나라 뒤져서 싸게 구매했다고 생각하는데 (15장) 새 하드를 제 돈으로 달아도 손해는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