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까지 스윙 브라우저 쓰다 오래전부터 자꾸 트레이에 알림 떠서 검색해본 결과 구글나우가 어쩌고 헛소리를 해대서 다른 걸 찾게 되었습니다.
그들 말로는 스윙과 상관없다고 하나 스윙 알림이란 메시지가 뜨는데 구글나우를 차단하라느니 크롬 플러그인에서 사용중지를
하라는데 플러그인을 들어가면 스윙 쪽으로 들어가서 도대체 뭔 소린지 몰라 다른 걸 찾았습니다.
저만 그런지 몰라도 유튜브 보다 저 알림 뜨면 영상이 끊깁니다. 몇 회 확인해본 결과지만 저만 그럴 수 있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일단 우클릭(마우스 우클릭 막은 사이트) 해제(스크랩해서 비번 알아야 하는 곳 그냥 풀어서 긁으면 됩니다)와 캡처 기능 동기화 때문에
알툴이나 알패스처럼 강제하는 걸 싫어하면서도 눈물 머금고 크롬(앗 잠깐만 너무 떠서, 사용 중지 급)에서 스윙을 탔던 건데 쓸데없는
알림 따위까지 뜨니 이건 더는 쓸 가치가 없더군요. 유튜브야 4k 유튜브 다운로더기로 대체 했었는데 이건 또 요즘 들어서
분석 중으로 수분씩 쏟아내는 것 보고 정나미가 떨어지던 차였습니다.
먼저 제가 자주 쓰는 게
우클릭 해제, 패스워드 자동인식, 유튜브 다운(유튜브 영상 주소에 ss 붙이면 그전엔 잘되다 요즘엔 잘려서 다운이 되더군요. 이것도 저만
그런 것인지..) 스크린샷, 애드 블로커, 마우스 제스쳐(광고 차단 프로그램, 유튜브 영상도 광고 없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윙에서
다른 걸 갈아타는 게 피곤했죠. 크롬 확장을 쓰면 되기는 한데 스윙(기본 제공이 많은 편)은 많이 설치할 필요 없어서 편하긴 했습니다.
그러나 저 알림 이후로 갈아탈 생각을 하게 되었던 거죠. 번역기도 자동 번역이 아니라 일일이 클릭(크롬은 또 자동으로 해주죠)해줘야 하는
귀차니즘도 한몫했고요. 유튜브 다운은 중요한 게 요즘 강좌들 좋은 게 많습니다. 영상소스나 사운드소스도 좋은 게 많죠. 최대한 빠르고 편리하게
받고 싶었는데 이상하게 요즘 따라 프로그램들이 죄다 삐걱 되더군요. 어라... 생각해보니 유튜브 한국 내 막힌 거 우회는 아직 설치를 안 했네요...
뭐 이것도 설치하긴 해야겠습니다. 한국인만 못 보는 한국 콘텐츠라니...
아무튼, 메모리도 적게 먹고 제가 기존에 썼던 모든 기능을 쓸 수 있어야 했기에, 제대로 활용 못 해보고 지운 게 한두 개가 아니었습니다.
물론 제가 제대로 활용 못하고 확장프로그램을 제대로 몰라서 일수도 있었을 겁니다. 오페라,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등 말이죠.
크롬에 원체 익숙하다 보니 그런 걸 겁니다. (스윙도 크롬엔진을 사용하니까요)
지금 소개해드릴 브라우저 또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크롬 방식브라우저입니다. (외국에서 개발한 거에요. 홍보 아닙니다. ㅡ..ㅡ)
홈페이지 들어가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주시면 돼요
기본적으로 스크린샷 기능을 지원합니다. 따로 설치 안 하셔도 돼요.
브라우저 기능 자체로 스크린샷을 찍으면 이처럼 찍힙니다. 부분만 마우스로 선택해서 하실 수도 있고요.
초반 설치하실 때 애드 블로커를 활성화할 거냐고 물어봅니다. 당연히 제 입장에선 무조건 활성화해야겠죠?
유튜브 광고 4초 보고 클릭질 하는 것도 지겨우니까요. 이거 말고 기존에 다른 거 쓰시는 거 있으면 그거 받으셔도 됩니다.
이건 활성화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마우스 제스쳐 기능도 자체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피그툴을 쓸 거라
비활성화시켰지만 이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애드 블로커 활성화된 화면
기존 스윙에선 번역할 때마다 일일이 클릭해줘야 하는 불편함을 과거 크롬 썼을 때처럼 다시 자동 번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클릭질 한번이 뭔 대수냐 하실지 모르지만, 최대한 간편하게 쓰는 게 목적이지 않겠습니까? ㅎㅎ
이것 또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능입니다. 날씨죠. 활성화하느냐 마느냐는 본인이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설정하실 때 지역명을 영어로 쓰셔야 해요. 한글로 하시면 인식을 못 합니다..
피그툴박스란 프로그램입니다. 원래 이거 설치하고 싶지 않았는데 우클릭 해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기능도 좋은 거 많지만, 어차피
이 브라우저에서 대부분 지원하는 거라 중복 돼서 안 하려 했다가 그냥 설치 했습니다. 대신에 다른 기능은 다 죽이고 마우스 제스쳐와
우클릭 해제만 활성화해서 사용하고 있죠. 아이콘에 있는 숫자는 저한테 온 메일 안 읽은 것 숫자예요.
우클릭 단축키는 위처럼(저는 Ctrl+Z로 지정했습니다. 이것도 본인들 편하신 대로 지정하시면 돼요) 고정해 놨습니다.
마우스 제스쳐도 그냥 이게 좀 더 나은 것 같아서 이걸로 사용하고 브라우저 자체 마우스 제스쳐는 비활성화시켰습니다.
윈도우 8 이상 버전부터는 스크린샷 기능이 제대로 안 돼서 비활성화시키고 브라우저 자체의 스크린샷 기능으로 대체 했습니다.
사용하실 거면 링크 걸어 드립니다.
스윙의 알패스 같은 기능입니다. 라스트패스라고 모든 홈페이지 아이디 비번 설정해 놓고 자동 로그인 체크만 해주면 이후론 편하게 활용하실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런 류의 프로그램들은 많아서 다들 아실 듯 하네요. 요즘 같이 계정 많은 시대에 일일이 쳐서 들어가지 않으실 테니까요.
다음은 유튜브 다운로더입니다. 보시다시피 영상을 보지 않고 있을 때는 위처럼 주소창에 아무런 표시가 나오지 않습니다.
영상을 보기 시작하면 주소창에 위처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처럼 받고자 하는 동영상의 화질이 나오고 맘에 드는 화질을 클릭하신 후, 동영상 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디오는 따로 클릭해주실 필요 없이 오디오 다운로드만 누르시면 돼요. 즉, 동영상도 오디오만 다운로드 가능하게 됩니다.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화면상 2개로 나오는데 하나는 동영상이고 하나는 오디오만 받아서 그렇습니다.
ss 쳐서 들어가는 것도 요즘은 곡 다운 받으려고 하면 3분으로 잘려 버리더군요. 4k 다운로더기 동영상, MP3 이것들은 요즘 들어
분석 중으로만 수분을 잡아 먹 구요. 뭐 저만 그런 걸 수도 있지만요. 스윙 알림 메시지가 확실하게 갈아타게끔 만들어 줘서 이걸로 갈아탔습니다.
고작 며칠 써보고 어떻게 아느냐고 하실지도 모릅니다. 맞는 말씀이에요. ㅋ 그래도 혹시나 기존에 쓰던 브라우저에 질리셨거나 저처럼
스윙의 알림 창과 같은 강제성과 유튜브 다운로더기 들의 반항기에 대처 할 브라우저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쯤 설치해 보셔도 좋을듯싶습니다.
혹시나 액티브X 때문에 고민이다 싶으신 분들은 이걸 설치하세요. 하나, 우리은행만 써봐서 모든 은행 확신 못 하지만 저는 잘 됐었습니다.
크롬류에서 액티브X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전엔 잘되었는데 지금은 확실히 모르겠네요. 제가 이걸 쓸 일이 없어서링...
결제나 은행은 스마트폰으로 해결하다 보니 사실 익플이나 액티브X를 쓸 일이 없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누군가 강제를 하면 이상하게 쓰기 싫더라고요. 그만큼 편한 뭔가가 있지 않은 이상은요.
사실 액티브X가 "어떤 일을 당하든 제 책임입니다"라고 강요 받는 거라서 링... 솔직히 이건 추천 하고 싶지 않습니다.
유튜브 우회 프로그램 따로 검색하려면 이것도 시간 아까우니 하나 링크 걸어드립니다. 유튜브 한국 내에서 잘린 영상 보실 때 활성화하고
보시면 됩니다. 국가는 네 군데고요. 본인이 편하신 대로 국가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은 크롬과 거의 흡사합니다. 익스나 다른 브라우저에 익숙하신 분들은 익숙해지기 전까지 두 개를 활용하시다 익숙해지면 바꾸시는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전 다행히 크롬 스윙 다음 쓰는 거라 거의 흡사하고 익숙해서 바로 갈아탄 거니까요.
제가 사파, 오페, 파폭을 제대로 활용 못 하는 것처럼 브라우저는 익숙해질 때까진 갑갑한 놈일 뿐이 에요.
바꿀 가치의 판단은 익숙함을 넘어선 기능과 활용도가 좋을 때 바꾸시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